넷마블, 하반기 ‘모두의마블: 메타월드’ 등 신작 6종 출시 준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8-16 11:23:49
  • -
  • +
  • 인쇄

넷마블이 자체 지적재산권(IP) 기반 블록체인 신작 ‘모두의마블: 메타월드’를 비롯해 ‘오버프라임(얼리액세스)’, ‘샬롯의 테이블’ 등 올해 하반기 다양한 장르의 타이틀 출시를 위한 막바지 담금질에 돌입했다고 16일 밝혔다.

모두의마블의 후속작 모두의마블: 메타월드는 연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전작의 보드 게임성을 계승한 이 게임은 실제 도시 기반 메타월드에서 부지를 매입해 건물을 올리고 NFT(대체불가토큰) 부동산을 거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넷마블이 준비 중인 신작 6종 이미지 [넷마블 제공]

 

이 게임은 이용자의 아바타로 모험을 즐길 수 있는 실제 지도 기반 부동산 메타버스 구축을 목표로 한다.

이와 함께 블록체인 기반 신작 ‘몬스터 아레나’와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도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몬스터 아레나는 넷마블몬스터에서 개발 중인 신작으로 수집형 RPG다. 원작 ‘몬스터길들이기’의 다양한 영웅 기반 NFT와 모험‧대전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의 경우 게임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공개된 적 없다. 넷마블에서 서비스 중인 액션 RPG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의 IP가 활용될 것으로 예상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몬스터 아레나와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는 연내 글로벌 서비스를 목표로 마브렉스(MARBLEX) 블록체인 생태계인 MBX에 온보딩될 예정이다.

3인칭 슈팅(TPS)과 진지점령(MOBA) 장르가 혼합된 PC 게임 오버프라임은 연내 얼리액세스 진행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이 게임은 두 팀이 전투에 참여해 서로의 기지를 파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MOBA 장르의 핵심인 전략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BTS드림: 타이니탄 하우스’도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이 게임은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 IP 기반 모바일 게임으로 넷마블네오에서 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BTS드림: 타이니탄 하우스에서는 이용자가 직접 매니저가 돼 타이니탄을 글로벌 스타로 성장시켜 나갈 수 있다. 게임 제작에는 방탄소년단 퍼포먼스 디렉터가 참여했다.

또 최근 미국‧영국‧독일 등에서 공개 시범 테스트(OBT)를 진행 중인 캐주얼 퍼즐게임 ‘샬롯의 테이블’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S홈쇼핑, 2월 한 달 ‘설확행’ 프로모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은 오는 2월 한 달간 모바일 고객을 대상으로 명품 경품 이벤트와 참여형 게임, 할인 쿠폰 및 적립금 혜택을 결합한 프로모션 ‘설확행’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설확행’ 프로모션은 NS홈쇼핑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경품 이벤트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행사 기간 동안 앱 푸시 수신에 동의한 뒤 모바일 이벤트

2

드림에이지 ‘리듬하이브’, 르세라핌 서울 앵콜 콘서트 기념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모바일 리듬게임 ‘리듬하이브’가 하이브의 아티스트 ‘르세라핌’의 서울 앵콜 콘서트 개최를 기념해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오는 31일부터 2월 1일까지 열리는 LE SSERAFIM TOUR ‘EASY CRAZY HOT’ ENCORE IN SEOUL 콘서트 현장 내에 마련된 리듬하이브 부

3

오뚜기, 타바스코와 손잡고 광장시장 팝업…‘매콤한 굴 페어링’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가 타바스코® 브랜드와 협업해 서울 광장시장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오뚜기는 오이스터바 ‘oyoyoy’와 함께 이번 협업 팝업을 기획했다고 30일 밝혔다. ‘oyoyoy’는 영국 런던 버로우 마켓의 자유롭고 활기찬 분위기에서 영감을 받은 오이스터바로, 이번 팝업에서는 겨울 제철 굴과 타바스코® 브랜드의 4종 핫소스를 활용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