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메타버스 플랫폼서 '넷마블 게임콘서트' 개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9-24 00:29:42
  • -
  • +
  • 인쇄

넷마블문화재단은 오는 24일 오후 3시에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제14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게임콘서트는 지난 2019년부터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 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여러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의 트렌드와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 넷마블 제공


올해부터는 ‘게임 &’를 메인 테마로 게임과 타 산업의 협업을 통해 연계 가능성을 모색하고,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시간과 공간에 제약이 없는 쌍방향 소통형 강연으로 진행한다.

이번 게임콘서트에서는 김명주 서울여대 정보보호학과 교수와 구본홍 네비웍스 상무가 강연자로 참여해 디지털 세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예상치 못한 상황을 예방하는 방법을 살펴보고, 게임과 가상훈련의 차이점 및 가상 훈련의 발전 가능성 등을 알아본다.

게임이나 게임산업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게더타운’을 통해 실시간 시청과 참여가 가능하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상그룹 미트프로젝트, ‘2026 설 선물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의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가 설 명절을 앞두고 고급 한우부터 가성비 중심의 수입육까지 폭넓게 구성한 ‘2026 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이번 설 선물세트에는 미트프로젝트의 대표 스테디셀러인 ‘LA 꽃갈비세트(1.8㎏)’가 포함됐다. 해당 제품은 명절마다 조기 완판을 기록해온 인기 상품으로, 갈비 부위 중

2

컴투스플랫폼, 하이브 기반 기술 사업 확장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올해 ‘하이브(Hive)’ 저변 확대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 기술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를 중심으로 글로벌 확장에 본격 나선다는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개발 효율성을 높여주는 게임 백엔드 서비스 ‘하이브’는 ‘하이브 커넥트(Hive Connect)’를 기치로 삼아 게임 기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에

3

에어로케이 청주–나고야 노선 1주년…청주공항서 일본 중부 관광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의 청주–나고야 노선이 취항 1주년을 맞았다. 이를 기념해 나고야중부국제공항(주부국제공항)은 오는 2월 2일까지 청주국제공항 여객터미널에서 나고야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홍보관에서는 나고야를 포함한 일본 중부지역의 주요 관광 콘텐츠와 여행 정보를 소개하고, 공항 이용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