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日 고단샤 만화 '샹그릴라 프론티어' IP로 게임 개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7-08 19:10:03
  • -
  • +
  • 인쇄

넷마블은 일본 출판사 고단샤의 만화 '샹그릴라 프론티어' IP로 게임 개발에 착수한다고 8일 밝혔다.

'샹그릴라 프론티어'는 카타리나(원작)와 후지 료스케(그림)의 작품이다. 

 

▲ 넷마블, 고단샤 만화 IP 샹그릴라 프론티어 기반 게임 제작 및 애니메이션 제작위원회 참여 [넷마블 제공]


평소 인기 없는 고난도나 버그투성이의 게임만 즐기던 고등학생 주인공이 최고의 게임으로 평가받는 '샹그릴라 프론티어'를 플레이하며 겪는 모험담을 담고 있다.

일본에서 누적 조회 수 5억 뷰를 넘긴 웹소설이 원작이며, 최근 고단샤의 '주간 소년매거진'에서 연재하고 있다.

넷마블은 내년 일본 현지에서 방영될 예정인 '샹그릴라 프론티어' 애니메이션의 제작위원회에 참여한다.

또 이 IP를 활용한 게임은 글로벌 서비스를 목표로 '세븐나이츠' 시리즈를 개발한 넷마블넥서스가 담당한다.

한지훈 넷마블 사업그룹장은 "최근 일본에서 크게 주목 받고 있는 샹그릴라 프론티어는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큰 IP"라며 "이를 활용해 새로운 글로벌 흥행 타이틀을 만들어보고자 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융자산 10억 이상 ‘부자’ 15년 새 3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에서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이른바 ‘부자’가 지난 15년간 3배 이상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부자 수 증가 속도는 전체 인구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고, 이들이 보유한 금융자산은 3000조원을 돌파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부동산에서 금융·대체자산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14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3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