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장학재단, '취준생' 지원에 두 팔 걷어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2 11:36:2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장학재단이 지난 15일 서울 마포구의 상장회사 회관에서 재단의 취업 준비생 6기 지원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장학금과 취업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강화하는 것이 이 사업의 주요 골자다.  

 

▲ 롯데장학재단, 취준생 지원을 위해 두 팔을 걷었다. 

재단은 취업 준비생 500명에게 100만원의 생활비성 장학금 지급과 함께 취업을 희망하는 200명의 대학생에게는 현장 직무 체험형 프로그램은 물론 다양한 취업 정보도 제공한다.

이번 6기의 취업교육 프로그램은 ▲언론·미디어 분야의 취업 희망 대학생을 대상으로 전문가를 초청한 '취업 특강' ▲현장 업무 중심 대화의 장으로 마련된 '선배와의 대화' ▲'현장 견학' 등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5일간 진행되며 오는 29일에 최종 교육을 수료한다.

장혜선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은 오리엔테이션에서 "우리나라에 우수한 인재가 많은데 취업을 하지 못한 청년인구가 40만명에 달한다"며 "궁극적으로 청년 실업률을 해결할 길은 멀지만 재단의 프로그램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재단의 취업 준비생 장학금은 지난 2020년 9월 시작해 2023년까지 매년 500명에게 100만원(5억원)의 생활비성 장학금과 취업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위러브유, 설 명절 맞아 국적 초월한 온기 나눔
[메가경제=이준 기자] “한국에도 명절을 함께 보낼 가족이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국내 거주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설 명절의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11일, 화합과 연대의 장인 ‘2026 지구촌 가족과 함께 나누는 행복한 설 명절’ 행사를 열었다. 위러브유 성남판교지부에

2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3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