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홈코노미’ 트렌드 반영 상반기 부엌가구·인테리어 신제품 공개

최낙형 / 기사승인 : 2021-03-03 11:48:36
  • -
  • +
  • 인쇄
변화한 주거공간 트렌드 맞춰 공간 기능 제고
편의·기능성 높이고, 소재·디자인 다양화
침실가구, 거실가구, 부엌가구 등 20여종 선보여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2021년 상반기 봄·여름 시즌을 맞아 인테리어 가구 신상품과 부엌가구 신제품을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한샘은 지난해부터 이어지고 있는 집을 꾸미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수요 증가에 맞춰 편의성과 기능성을 높이고, 소재와 디자인을 더욱 다양화한 침실가구, 거실가구, 부엌가구 등 20여종의 신제품을 내놓았다.

한샘은 최근 거실이 휴식과 여가, 재택근무, 자녀 교육 등으로 ‘집의 중심’이 되는 트렌드를 반영해 더욱 아늑한 휴식의 공간을 제공하고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수 있는 기능성에 초점을 맞췄다.
 

▲ 바흐 인피니모드2 파스텔블루 [사진=한샘 제공]


거실 가구 신제품 ‘바흐 인피니모드2’ 소파에는 강한 내구성과 촉촉한 촉감을 지닌 기능성 패브릭이 적용됐다. 발수력이 우수하며 얼룩도 손쉽게 지울 수 있는 ‘이지클린’ 기능으로 손쉬운 관리가 가능하다.

‘파스텔 블루’와 ‘더스티 핑크’ 등 5가지의 파스텔톤 컬러가 주는 패브릭 소파 특유의 따뜻한 느낌으로 집안 분위기를 더욱 아늑하게 연출할 수 있다.

또 식탁 신제품 ‘유로 오슬로 세라믹’ 식탁은 거실 공간에 식탁을 놓고 사용하며 홈파티를 열거나 식사와 취미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리빙다이닝’ 트렌드에 맞춰 출시했다.

거실의 크기와 취향에 맞게 일반형 의자와 라운지형 의자, 벤치형 의자 등을 조합해 10여 가지의 모듈로 나만의 ‘리빙다이닝’ 거실을 구성할 수 있다.

침실 가구는 호텔 같은 침실을 연출할 수 있는 무채색 계열의 ‘뉴트럴톤’ 침대와 붙박이장 제품을 선보였다. ‘유로 부티크’ 침실세트는 크림화이트와 오션그레이 2가지 색상으로 더욱 모던한 분위기를 선사하며 볼륨감 있는 가죽 쿠션헤드와 세트로 구성 할 수 있는 전용 벽패널로 침실 한쪽 벽면을 호텔형 인테리어로 꾸밀 수 있다.

붙박이장 신제품 ‘유로 스케치’는 기존 라이트그레이 색상에 ‘샌드(Sand)’, ‘머드(Mud)’, ‘트윌 크림(Twill Cream)’ 3가지 컬러를 더해 더욱 다양한 조합의 침실을 꾸밀 수 있다.

위아래로 여닫을 수 있는 작은 거울 도어는 간이 화장대로 활용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를 높인다.

 

▲ 한샘 플렉스Z 서재가구 세트 [사진=한샘 제공]


서재 가구는 높아지는 온라인 수업과 재택근무 수요에 맞춰 중고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플렉스Z(Plex Z)’ 책상 세트를 출시했다.

‘플렉스Z’는 용도와 연령대, 설치 공간에 맞춰 크기와 기능을 세분화한 ▲일반책상과 ▲컴퓨터책상 ▲수납책상 세트 등 3가지 모듈로 선보였다.

좁은 서재공간이나 원룸에서 공간을 분리할 수 있는 파티션 기능으로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모니터 선반과 PC장, 조명, 데스크패드 등 다채로운 액세서리를 구현할 수 있으며, 서랍장과 침대, 화장대 등으로 함께 선보이는 ‘플렉스Z’의 다양한 상품 구색으로 통일된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한샘 50년 부엌 역사의 대표 브랜드인 ‘유로(EURO)’는 중장년층을 타깃으로 한 중가급의 브랜드임에도 최근 주택구매 연령이 낮아짐에 따라 3040세대 젊은층을 겨냥한 다채로운 색상과 세련된 감각의 디자인으로 선보였다.

부엌 신제품 ‘유로 베일’은 알루미늄 프레임 타입을 기반으로 전면을 열과 스크레치에 강한 표면제(C/HPM,Compact HPM)로 마감해 내구성을 높였다. ‘라이트 우드’와 ‘러프 우드’, ‘다크 우드’ 등 다양한 무늬목 컬러를 통해 실제 목재와 같은 질감을 느낄 수 있게 했다.


▲ 유로 그레이스 포레스트 [사진=한샘 제공]

‘유로 그레이스’는 전면을 새틴(satin) 유리 소재를 적용해 빛에 따라 달라지는 다양한 컬러 감이 연출된다. ‘유로 레더’는 가죽과 유사한 질감의 표면 마감으로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도어는 알루미늄 프레임 타입과 라미네이트 소재 등을 사용해 표면 질감을 다양화했으며, 색상도 기존 10종을 단종하고 신규 13종의 컬러를 새로 출시했다.

또 천연석에 가까운 고품질의 친환경 엔지니어드 스톤을 최근 트렌드에 맞춰 기존 상판 두께보다 얇은 슬림상판으로 만들어 세련미를 더했다.

최근 배달음식과 간편식이 보편화됨에 따라 수납장을 최대한 세로로 길게 디자인해 많은 물건을 수납할 수 있도록 했다.

한샘 디자인본부 김윤희 상무는 “지난해부터 이어지고 있는 집 공간을 중심으로 한 삶의 변화는 시대적 흐름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며 “공간으로서의 집’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가정의 가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샘 상반기 신제품은 이번 달부터 한샘디자인파크, 한샘인테리어 대리점, 한샘키친&바스 대리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 순차적으로 전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