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신작 멀티플랫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W’의 정규 OST 앨범 ‘피로 맺어진 세계’를 지난 4일 공식 발매했다고 5일 밝혔다.
앨범 제목 ‘피로 맺어진 세계’는 게임을 플레이하며 이어질 전 세계 이용자들의 연대기를 의미한다.
![]() |
▲ '리니지W' 정규 OST ‘피로 맺어진 세계’ 앨범 커버 이미지 [엔씨소프트 제공] |
리니지W의 이번 앨범은 원작의 감성을 계승하기 위해 기존 OST들이 리메이크돼 함께 수록됐다.
▲원작의 상징적인 음악 ‘리니지’를 새롭게 편곡한 메인 테마곡 ‘리니지W’ ▲스페셜 영상을 통해 화제를 모은 OST ‘영원’의 리메이크 ▲군주 클래스 테마곡 ‘은둔자’를 편곡한 ‘붉은 머리의 왕자’ ▲게임 속 클래스와 주요 몬스터‧장소를 상징하는 음악 등 21곡 구성이다.
월드와이드 콘셉트에 걸맞게 ▲엔씨사운드 ▲작곡팀 ‘퀘스트로사운드’ ▲게임‧트레일러 음악 제작사 ‘유니크 혼 스튜디오’ ▲기타리스트 ‘거스 디엘리센’ ▲ 작곡가 ‘미미 페이지, 로빈 호프만, 윌 베드포드’ 등 전 세계 다양한 뮤지션이 작곡‧편곡에 참여했다.
오케스트라 녹음은 오스트리아 비엔나의 싱크론 스테이지에서 진행했다.
엔씨(NC)는 지난 1일 ‘영원’의 리메이크 풀버전을 공개하고 이용자들이 직접 연주할 수 있도록 기타 악보를 제공했다. 오는 14일까지 OST 앨범 발매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리니지W OST는 엔씨사운드 공식 유튜브 채널과 국내외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