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최고 기술 전문가 '삼성명장' 9명 선발…“최소 20년 이상 근무한 장인”

최낙형 / 기사승인 : 2021-01-04 12:07:33
  • -
  • +
  • 인쇄
삼성전자 6명, 삼성디스플레이·삼성SDI·삼성전기 각 1명
제조 관련 분야서 20년 이상 근무한 최고 전문가 선발 제도
장인 수준의 기술 전문성과 노하우, 리더십 역량을 종합 고려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등 삼성전자 계열사등은 4일 최고 기술 전문가인 '삼성명장'을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선발된 삼성명장은 삼성전자가 6명, 삼성디스플레이·삼성SDI·삼성전기가 각 1명씩 총 9명이다.
 
삼성명장은 기술 전문성과 노하우가 요구되는 제조 관련 분야에서 최소 20년 이상 근무해 장인 수준의 숙련도와 노하우를 겸비한 직원을 최고 전문가로 인증하는 제도다.
 
삼성전자는 IT 현장의 기술 경쟁력 제고와 최고 기술 전문가 육성을 위해 2019년 '삼성명장' 제도를 신설해 첫해 4명, 지난해 3명을 선정했다.
 

▲ 삼성전자 제조기술 부문 윤영준 명장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기존 제조기술·금형·품질·설비·계측·레이아웃 등의 분야 외에도 반도체 생산에 필요한 소재와 자원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필수 직무인 '인프라' 분야까지 선발을 확대했다.
 
올해는 전문 역량, 경영 기여도, 후배 양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설비 분야 2명과 제조기술·금형·품질·인프라 분야에서 각 1명씩 선발해 2019년 첫 선정 이후 최대 규모인 6명의 '삼성명장'을 선정했다.

생활가전사업부 윤영준(52)씨는 사업부 최초로 세탁기와 에어컨을 복합 생산할 수 있는 초고속 제조라인 플랫폼 개발 등을 주도한 점을 인정받아 제조기술 부문의 명장으로 선정됐다. 

 

▲ 삼성전자 금형부문 김명길 명장 [사진=삼성전자 제공]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명길(51) 명장은 삼성 TV가 14년 연속 세계 1위 자리를 굳히는데 일조한 금형 부문의 베테랑이며, 생활가전사업부 고명준(53) 명장은 제조 검출력 고도화를 위한 출하 검사 자동화 인프라 구축을 주도한 품질 전문가다.


메모리사업부의 김현철(50)씨는 설비 수명 연장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디퓨전 공정 설비 전문가, 파운드리사업부 정용준(51)씨는 특화된 코팅 기술력을 바탕으로 공정 품질 혁신에 기여한 반도체 식각공정 전문가로 능력을 인정받아 명장으로 선발됐다.
 

▲ 삼성전자 품질부문 고영준 명장 [사진=삼성전자 제공]

글로벌인프라총괄 정호남(50) 명장은 인프라 기술에 대한 독보적인 현장 실무 노하우를 보유한 공기조화기술 전문가다.

삼성전기는 지난해 '삼성명장' 제도를 처음 도입해 제조기술 분야에서 1명을 선정한 데 이어 올해는 설비 분야에서 1명을 선정했다.
 
삼성디스플레이와 삼성SDI는 올해 제도를 처음 도입해 제조기술과 설비 분야에서 각 1명의 명장을 선정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베트남 신규 라인의 설비 개조와 공정 자동화를 주도한 중소형디스플레이사업부의 서성무(51)씨를 제조기술 부문 명장으로 선정했다.

삼성전기는 기판 습식설비 프로세스 혁신과 신기술 개발에 기여한 기판사업부 박운영(51)씨를, 삼성SDI는 소형전지의 생산성 향상과 품질 안정화에 기여한 소형전지사업부 김형직(55)씨를 설비부문의 명장으로 각각 선발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플레이브’ 컬래버 후속 상품 3종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GS25는 오는 29일 버추얼 아이돌 ‘PLAVE(플레이브)’ 협업 상품의 후속 상품 3종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플레이브’는 지난 2023년 3월 데뷔한 버추얼 아이돌이다. GS25와 IP 제휴를 맺고 이달 15일부터 컬래버 빵을 시작으로 스낵, 교통카드, 굿즈 등 다양한 컬래버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가장 먼저 출시된 ‘플

2

삼성생명, '1월 다이렉트 보험 이벤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삼성생명은 오는 31일까지 삼성생명 다이렉트에서 보장형·금융형 다이렉트 보험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삼성생명 다이렉트를 통해 대상 보험상품에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가입 후 3회차 납입과 정상 유지 조건 충족 시 4월 말 이내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

3

NH농협은행, 3억원 상당 '행복김치' 나눔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3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구세군 서울 후생원에서 시설 거주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3억원 상당의 국내산 김치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이날 행사에서 강태영 농협은행장은 김동아 서대문갑 국회의원, 김병윤 구세군 사령관, 임세빈 농협은행 수석부행장, 변성환 농협은행 서울본부장 등과 함께 급식 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