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나보타', 사우디·우크라이나 품목 허가 획득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5-18 12:18:44
  • -
  • +
  • 인쇄

대웅제약은 최근 보툴리눔 제제 '나보타'가 사우디아라비아와 우크라이나에서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품목 허가를 통해 나보타는 미국·유럽·캐나다 등 전 세계 58개국에 진출하게 됐다. 

 

▲ 나보타 제품 사진 [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은 올해 중국을 포함해 향후 100개국 이상에서 허가를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사우디아라비아 시장을 중동 지역에서 본격적인 매출 확장의 교두보로 삼을 계획"이라며 "우크라이나 역시 동유럽에서 시장규모가 큰 국가이므로 나보타의 유럽 시장 점유율 확대에 있어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웅제약이 지난 2014년 국내에 출시한 나보타는 미용분야에서 미간주름과 눈가주름 개선에 쓰이며, 치료분야에서는 뇌졸중 후 상지근육경직과 눈꺼풀경련에 관한 치료 적응증을 확보하고 있다.

박성수 대웅제약 부사장은 “올해 예정되어 있는 유럽 등에 대한 성공적인 출시를 통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넘버원 보툴리눔 톡신 제제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은행, 3억원 상당 '행복김치' 나눔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3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구세군 서울 후생원에서 시설 거주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3억원 상당의 국내산 김치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이날 행사에서 강태영 농협은행장은 김동아 서대문갑 국회의원, 김병윤 구세군 사령관, 임세빈 농협은행 수석부행장, 변성환 농협은행 서울본부장 등과 함께 급식 배

2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3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