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한국아스트라제네카, 고지혈증 치료제 아시아 진출 협력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4-29 01:55:54
  • -
  • +
  • 인쇄

대웅제약은 지난 27일 한국아스트라제네카와 자체 개발 고지혈증 치료제 '크레젯정'의 인도네시아·태국·필리핀·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4개국 진출을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올해 인도네시아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태국·필리핀·말레이시아에 크레젯의 현지 허가를 신청할 계획이다. 

 

▲ (왼쪽 아래 세 번째부터) 한국아스트라제네카 우정자 전무, 김윤경 전무, 김상표 대표이사 사장, 대웅제약 전승호 대표, 박성수 총괄부사장 [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은 해당 국가에 허가 취득과 유지, 제품 생산 및 수출을 맡고,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제품의 유통과 판매를 담당할 예정이다.

대웅제약에 따르면, 크레젯은 로수바스타틴·에제티미브 복합제로 LDL-콜레스테롤 강하와 지질 수치 개선 및 관상동맥 죽상경화증 진행 지연에 효과가 있다.

김상표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협약이 국내와 아시아 시장에서 성장을 이어온 대웅제약과의 파트너십에서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아시아 지역의 환자들의 건강 증진에도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해당 약효군에서 최고의 마켓 리더십을 갖추고 오랜 기간 대웅제약과 함께한 한국아스트라제네카와 협력할 수 있어 든든하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생명, '1월 다이렉트 보험 이벤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삼성생명은 오는 31일까지 삼성생명 다이렉트에서 보장형·금융형 다이렉트 보험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삼성생명 다이렉트를 통해 대상 보험상품에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가입 후 3회차 납입과 정상 유지 조건 충족 시 4월 말 이내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

2

NH농협은행, 3억원 상당 '행복김치' 나눔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3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구세군 서울 후생원에서 시설 거주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3억원 상당의 국내산 김치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이날 행사에서 강태영 농협은행장은 김동아 서대문갑 국회의원, 김병윤 구세군 사령관, 임세빈 농협은행 수석부행장, 변성환 농협은행 서울본부장 등과 함께 급식 배

3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