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베이비&키즈쇼 9000여명 방문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8 13:10:35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진행한 ‘베이비&키즈쇼’ 팝업스토어를 성황리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행사에 마련된 풍성한 경품과 이벤트, 할인혜택 등을 통해 부모 고객과 자녀들, 그리고 예비 엄마, 아빠 고객까지 모두 축제 같은 쇼핑을 즐겼다는 평가다.

 

쿠팡은 이번 베이비&키즈쇼 팝업스토어의 방문객 수가 9300명 이상으로 집계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지난 해 진행된 첫 행사(5천 여명) 대비 약 2배 늘어난 숫자다. 2만 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으로 증정한 15만 원 상당의 기프트 박스도 모두 소진됐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쿠팡은 ‘베이비&키즈쇼’ 팝업스토어를 하반기에도 한 차례 더 진행할 계획이다.

 

▲ <사진=쿠팡>

 

이번 행사는 품질이 우수한 육아용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데다 2만 원 이상 구매 시 15만 원 상당의 기프트 박스를 증정해 자녀를 키우는 부모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갈수록 물가 부담이 높아지는 가운데 행사 이벤트에 참여해 가계 부담을 줄이고, 다양한 브랜드를 접할 수 있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팝업스토어에 방문한 30대 와우회원 A씨는 “그동안 쿠팡에서 주로 구매하던 제품과 다른 상품을 함께 비교해볼 수 있어 좋았다”며 “접근성과 동선이 좋았고 중간중간 아이들을 위한 아기자기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아이와 함께 즐거운 쇼핑을 했다”고 말했다. 또 다른 30대 와우회원 B씨는 “각 부스마다 재밌는 이벤트가 많았고 구매 부담 없이 마음껏 구경했다”면서도 “구매한 상품이 많은데 무겁게 들고 가지 않고 내일 로켓배송으로 받을 수 있어 무척 편리하다”고 말했다. 부모들이 찾은 주요 인기 브랜드는 팸퍼스, 일동후디스, 하리보, 푸디버디 등이었다.

 

특히 쿠팡 직수입 상품관은 국내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해외 브랜드를 한 눈에 경험할 수 있어 방문객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뉴질랜드 유아 패션 브랜드 ‘제이미케이’와 영국의 명품 도자기 브랜드 ‘포트메리온’의 유아동 식기 컬렉션 ‘미니메리온’은 국내에서는 쿠팡이 단독 판매하고 있어 더 인기였다.

 

쿠팡을 통해 한국에 진출한 글로벌 브랜드를 격려하기 위한 해외 정부를 포함한 유관 관계자들의 방문도 잇따랐다. ‘제이미케이’ 부스에는 리차즈 던쉬트 뉴질랜드무역청(NZTE) 청장을 포함해 변유정 뉴질랜드무역청 사업 개발 매니저 등이 응원 차 방문했다.

 

리차즈 던쉬트 무역청장은 “최고급면과 안전한 원단을 사용, 소비자의 신뢰를 받아 뉴질랜드에서 최대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제이미케이’가 지난 1월부터 한국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어 뿌듯하다”며 "한국의 치열한 패션 시장에서 쿠팡을 통해 뉴질랜드 대표 브랜드가 알려지는 만큼 한국과 뉴질랜드 간 경제 가교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쿠팡은 출산과 육아의 어려움이 낮은 출산율로 나타나는 상황에서 부모 고객을 위한 혜택을 늘려나갈 방침이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쿠팡이 다양한 육아 커뮤니티에서 ‘육아동지’로 평가되고 있는 이유는 바쁜 부모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육아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 ‘로켓배송’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육아용품이라면 국내부터 글로벌 브랜드까지 다양하게 선보여 부모 고객들이 현명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잡코리아, 현직자 1:1 취업 컨설팅 행사 '퇴근 후 이력서'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AI·데이터 기반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가 취업·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과 구직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퇴근 후 이력서’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23일 잡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서울 서초구 잡코리아 본사에서 해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저연차 직장인과 신입 구직자의 커리어 성장을

2

NOL 티켓, 연말 프로모션 '놀라운 2025-2026'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 티켓이 연말연시를 맞아 공연 관람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대규모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놀유니버스가 내년 1월 11일까지 NOL 티켓에서 ‘놀라운 2025-2026’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관객의 공연 소비 데이터를 분석해 취향에 맞는 작품을 추천하고, 할인 혜택을 제공

3

정관장, 인천공항에 K-헤리티지 담은 프리미엄 스토어 오픈
[메가경제=정호 기자] 정관장이 인천국제공항에 한국 전통과 브랜드 역사를 결합한 프리미엄 스토어를 선보이며 외국인 관광객 공략에 나선다. 23일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정관장은 신라면세점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조선 왕실 문화를 모티브로 한 특화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매장은 지난 2월 선보인 ‘에브리타임 스튜디오’에 이은 두 번째 콘셉트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