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2025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저비용항공 부문 1위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3 13:13:18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5년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서 저비용항공 서비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혓다.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 만족 측정 모델로, 최근 6개월간 해당 항공사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고객유지율 등을 종합 평가해 부문별 1위를 선정한다. 티웨이항공은 모든 주요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평가와 전년 대비 개선을 보이며 저비용항공 부문 1위에 올랐다.

 

▲ 심창섭 티웨이항공 커뮤니케이션 담당(오른쪽)과 황영조 티웨이항공 여객지원 담당(왼쪽)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지난 2022년 대형기 도입을 계기로 인천-시드니를 비롯한 중장거리 노선을 확대하고, 2024년 인천-자그레브·로마·파리·바르셀로나·프랑크푸르트 등 유럽 주요 노선을 잇따라 개설했다. 올해 7월에는 인천-밴쿠버 신규 취항을 통해 국적 LCC 중 유일하게 유럽과 미주 노선을 동시에 운항하는 항공사로서 글로벌 네트워크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지역 공항을 기반으로 한 국제선 확대도 적극 추진 중이다. 올해 4월 청주-울란바타르, 8월 제주-싱가포르, 9월 청주-발리, 10월 부산-후쿠오카·삿포로 노선을 연이어 개설했으며, 12월에는 제주-후쿠오카 신규 취항을 통해 지방 출발 국제선 선택지를 넓히고, 지역민의 이동 편의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기내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노력도 병행 중이다. 장거리 노선에 순수 채식 기내식을 도입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새로운 펄프 몰드 소재의 기내식 용기를 적용해 환경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사용 편의성까지 강화했다.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와 예약 패턴을 반영해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환경을 개선하는 등 고객 친화적인 이용 경험 제공에 힘쓰고 있다.

 

안전과 운항 품질 강화를 위한 인프라 투자도 이어가고 있다. 인천국제공항 내 자체 격납고 신설을 추진해 중장기적으로 정비 역량과 운항 효율성을 높이고, 국내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국토교통부 항공훈련기관(ATO) 인증을 받은 항공훈련센터 운영 및 정비 인프라 확충을 통해 안전 운항 체계를 더욱 고도화하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대명소노그룹과의 브랜드 시너지를 기반으로 호텔·리조트와 연계한 공동 프로모션 및 마케팅 협업을 전개하며 항공과 숙박을 아우르는 통합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개선 방안을 단계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국가고객만족도 1위는 노선 다변화, 서비스 고도화, 안전 투자 등 전반에서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자 한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안전 운항을 바탕으로 고객 여러분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항공사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프렌즈, 창립 4주년 기념식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의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오뚜기프렌즈가 지난 11일 창립 4주년 기념식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오뚜기 안양공장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오뚜기, 오뚜기프렌즈,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임직원 등이 참석해 창립의 의미를 되새겼다. 오뚜기프렌즈 이학천 대표이사의 기념사와, 오뚜기 황성만 대표이사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서부지사 문상식

2

매드포갈릭, 수험생 응원 프로모션_신메뉴 30% 할인 혜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응원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 수능시험 당일인 11월 13일(목)부터 11월 16일(일)까지 나흘간 진행되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본인 수험표를 지참한 M CLUB 멤버십 회원 누구나 신메뉴를 포함한 전 메뉴 3

3

롯데하이마트, ‘PLUX(플럭스) 커스텀 키보드’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하이마트가 오는 14일부터 MZ세대 고객을 타깃으로 개인 취향에 맞춰 상품을 커스터마이징하는 자체브랜드(PB) 상품 'PLUX(플럭스) 커스텀 키보드'를 선보인다. 'PLUX 커스텀 키보드'는 고객의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색상을 바꿔 사용할 수 있도록, ‘키캡’ 뿐만 아니라 키보드의 상판인 ‘프론트 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