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타대우모빌리티, 충청서부사업소 3S 전환… 충청권 서비스 네트워크 강화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0 14:09:2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타타대우모빌리티(사장 김태성)가 충청권 고객 편의 강화를 위해 충남 당진에 위치한 충청서부사업소를 판매·정비·부품을 통합한 3S(Sales, Service, Spare Parts) 사업소로 전환, 본격적인 종합 서비스 체계 운영에 들어갔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전환은 기존 지정 정비공장이던 당진모터스를 인수하면서, 판매와 정비, 부품 기능을 아우르는 원스톱 통합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한 데 따른 것이다. 이를 통해 차량 구매부터 점검·정비·부품 교체까지 한곳에서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 환경을 마련했다.
 

▲ 타타대우모빌리티, 충청서부사업소 3S로 전환.

충청서부사업소는 2017년 7월 개소 이후 빠른 성장세를 보여왔다. 개소 3년 만인 2021년 전국 판매 1위를 달성한 이후 올해까지 5년 연속 전국 최고 매출 기록을 이어가며, 매년 ‘딜러 컨퍼런스’에서 최우수 대리점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타타대우모빌리티는 이번 3S 전환을 계기로 충청권 상용차 고객 대상 서비스 접근성과 만족도 제고에 나선다. 인수 이후 충청서부사업소에는 정비사 역량 강화를 위한 전담 매니저를 배치하고, 정비 환경 개선에 나섰다.

또한 정비 지연 시 숙박 지원, 차량 입고 고객 대상 이동 서비스 등 맞춤형 고객 케어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상용차 특성상 긴 주행거리와 높은 가동률을 유지해야 하는 고객들에게 운영 효율성과 시간 절감 측면에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타타대우모빌리티 관계자는 “충청서부사업소는 우수한 판매 역량으로 지역 대표 거점으로 자리잡았다”며 “3S 체계 전환을 통해 충청권 서비스 네트워크를 한층 공고히 하고 고객이 안심할 수 있는 차량 운영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생활건강, 이선주 신임 대표이사 선임...우선 과제는 '실적 회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G생활건강은 임시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이선주 대표이사 사장의 신임 CEO(최고경영자) 선임안을 확정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이 대표는 1970년생으로 글로벌 화장품 기업 로레알 출신이다. 글로벌 및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 30년간 몸담았다. 한국에서 키엘 브랜드를 미국에 이어 글로벌 매출 2위 국가로 성장시키기도 했다. 키엘 국

2

우리銀, 삼성월렛 머니·포인트 가입자 50만 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최근 삼성전자와 함께 선보인 ‘삼성월렛 머니·포인트’서비스가 출시 3주 만에 가입자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우리은행과 삼성전자는 예상을 크게 웃도는 고객 반응에 힘입어 신규 가입 고객에게 제공하는 3000 포인트 혜택 이벤트를 기존 50만 명에서 30만 명을 추가해 총 80만 명까지 확대하기로 결정했다.해

3

삼성물산 패션 SSF샵,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SF샵이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오는 20일 오전 9시 59분까지 온라인 쇼핑 플랫폼 SSF샵에서 연중 최대 쇼핑 혜택을 제공하는 'SSF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SSF샵은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