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크몰, ‘MZ취향 저격’ 릴레이 아날로그 팝업 진행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5 14:54:54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이파크몰은 12월 한 달간 ‘윈터 슬로우 라이프(Winter Slow Life)’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연이어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릴레이 팝업스토어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레트로(Retro)’ 열풍과 ‘디지털 디톡스’ 니즈를 반영해, 스마트폰 화면 속 세상에서 벗어나 ‘직접 쓰고’, ‘만지고’, ‘만드는’ 감각적 경험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도심 속 쉼표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 [사진=아이파크몰]

용산점 리빙파크 3층 도파민 스테이션에서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는 ▲아날로그 마켓 ‘성북동 엽서 가게’ ▲레트로 카메라 사진관 ‘휴그’ ▲바늘과 실로 만드는 이야기 ‘뜨개 팝업’ ▲국내외 작가 30인의 수공예품 편집숍 ‘호이’ 등 총 4가지로 구성했다.

 

먼저, 디지털 메시지를 대체할 수 있는 아날로그 아이템이 가득한 ‘기록’ 테마 팝업스토어 2개를 내달 8일까지 만나 볼 수 있다.

 

‘성북동 엽서 가게’는 따뜻한 삽화가 담긴 엽서에 손글씨로 마음을 전하는 경험을 제공하며, ‘레트로 무드 카메라 휴그’ 팝업스토어에서는 필름 특유의 거친 질감으로 일상을 영화처럼 남기고자 하는 젊은 층의 발길을 사로잡을 다양한 카메라 상품을 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공장에서 양산된 기성품과 달리 세상에 단 하나뿐인 희소성으로 겨울에 온기를 더하며 ‘손맛’이 느껴지는 팝업도 마련됐다.

 

국내외 작가 30여 명이 애정으로 빚은 수공예품과 감각적인 홈·리빙 아이템을 전시·판매하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호이’ 팝업스토어가 5일부터 내달 8일까지 약 한 달간 고객을 맞이한다.

 

이와 함께, ‘바늘이야기’, ‘솜솜뜨개’, ‘뜨개사계절’ 등 화제의 브랜드를 한데 모은 ‘뜨개 연합 팝업스토어’가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7일간 열린다.

 

박혜진 HDC아이파크몰 콘텐츠개발팀장은 “화려한 연말 행사도 좋지만, 때로는 조용한 공간에서 온전한 자신의 시간을 갖고 싶어 하는 고객 수요에 주목했다”라며 “아이파크몰은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바쁜 일상 속 따뜻한 위로와 여유를 건네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글로벌로지스, 깨끗한나라와 손잡고 친환경 물류 생태계 구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글로벌로지스가 생활 혁신 솔루션 플랫폼 기업 깨끗한나라와 협력해 지속 가능한 친환경 물류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19일 서울 롯데월드타워에서 깨끗한나라와 ‘지속 가능한 친환경 물류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강병구 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이사와 최현수 깨끗한나

2

오리온, 밸런타인데이 한정판 ‘투유 저당’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리온은 밸런타인데이 시즌 한정 제품으로 당 부담을 줄인 초콜릿 ‘투유 저당’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투유 저당은 제품 한 개당 섭취 당을 2g으로 설계해 방울토마토 4알 분량 수준에 그쳤다. 이는 시중에서 판매되는 일반 초콜릿의 평균 당 함량과 비교해 80% 이상 낮은 수치다. 카카오 함량은 30% 이상으로, 카카오 특유의 진

3

강필현 부산디자인진흥원장 "디자인으로 중소기업 ‘성장판’ 깨운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부산광역시와 (재)부산디자인진흥원(원장 강필현)이 공동 추진한 ‘중소기업 디자인개발 지원사업’이 지역 기업들의 제품 경쟁력 강화와 산업 고도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본 사업은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도 디자인 역량 부족으로 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전략 수립 - 디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