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바삭한 양념치킨 ‘스윗칠리킹’ 선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8 15:06:24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스윗칠리킹’을 공식 출시하고, 비어존 매장 특화 안주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스윗칠리킹’은 ‘양념의 개념을 바사삭’이라는 슬로건처럼, 눅눅하고 텁텁했던 기존의 ‘빨간 양념 치킨’의 틀을 깬 ‘바삭한 양념치킨’이다. 이번 ‘Juicy’ 콘셉트의 ‘스윗칠리킹’ 출시로, bhc는 2월 ‘Crispy’를 극대화한 ‘콰삭킹’, 7월 ‘Tasty’를 강조한 ‘콰삭톡’과 함께 올해 신메뉴 개발 전략인 ‘Tasty, Crispy, Juicy’를 모두 선보이게 됐다.

 

▲ [사진=bhc]
 

‘스윗칠리킹’은 달콤한 칠리 소스를 치킨에 얇게 코팅해, 마치 ‘빠스’처럼 반짝반짝 빛나는 비주얼과 크리스피한 식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얇은 코팅막이 치킨 본연의 바삭함과 풍부한 육즙을 보존해 식감을 완성했다. 

 

bhc는 비어존 매장 경쟁력을 강화를 위한 특화 안주 3종도 출시했다. 신메뉴는 △진한 해산물 풍미와 깔끔하고 깊은 맛이 일품인 ‘나가사키 짬뽕 전골’ △쫄깃바삭한 튀김에 ‘맛초킹’, ‘레드킹’ 소스를 더해 알싸하고 매콤한 풍미를 살린 ‘닭모래집(똥집) 튀김’ △닭가슴살을 얇게 저며 바삭하게 튀겨낸 ‘유린기’로 구성됐다.

 

bhc 관계자는 “‘스윗칠리킹’은 bhc의 R&D 역량을 집약해 기존 양념치킨의 한계를 극복한 혁신적인 메뉴”라며 “앞으로도 bhc만의 차별화된 맛과 경험을 제공해 K-치킨 대표 브랜드로서의 명성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비어존 특화 메뉴 확대를 통해 다양한 외식 니즈를 충족시키며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애경 서포터즈 AK Lover, 프리미어 뷰티·라이프 클럽 모집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애경산업은 서포터즈 ‘AK Lover’에서 화장품과 생활용품에 관심이 많은 1845 크리에이터를 대상‘AK Lover 프리미어 뷰티·라이프 클럽’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AK Lover 프리미어 뷰티·라이프 클럽은 화장품과 생활용품 분야별로 숏폼팀, 인스타팀, 블로그팀으로 나눠 각각의 크리에이터를 모집한

2

넥슨, 아크 레이더스 'TGA' 후보 올라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넥슨은 글로벌 게임 시상식 ‘TGA(더 게임 어워드)’에서 넥슨의 익스트랙션 서바이벌 신작 ‘아크 레이더스(ARC Raiders)’가 ‘최고의 멀티플레이어 게임(Best Multiplayer)’ 부문 후보에 올랐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0월 30일 출시된 ‘아크 레이더스’는 폐허가 된 미래 지구, 일명 ‘러스트 벨트’를 배경으로

3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 TOP10 재편…롯데손해보험 진입 속 흥국화재 탈락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 1위에 한화생명이 선정됐다고 18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