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아동급식카드 온라인결제 경기도로 확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1-28 15:21:02
  • -
  • +
  • 인쇄
먹거리 일괄 20% 가격 할인 적용

GS리테일의 편의점 GS25가 전용 앱 ‘우리동네GS’를 통해 제공하고 있는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결제 시스템 전국 확대를 본격화한다고 28일 밝혔다.

내달 중순 경기도와 경기도 아동급식카드(G드림카드) 운영사 NH농협은행과 손잡고 경기도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결제 시스템을 1차 확대한 후 내년 1분기까지 대전‧경북‧부산‧강원‧제주 등 전국 단위로 시스템 구축을 완료한다는 구상이다.
 

▲ GS25에서 학생이 먹거리를 구매하고 있다 [사진=GS25 제공]

 

GS25는 지난 6월 서울시‧신한카드와 손잡고 서울시 아동급식카드(꿈나무카드) 온라인 결제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론칭한 뒤 더욱 많은 청소년의 권익 보호와 혜택 증진을 위해 전국 지자체들과 빠른 논의를 진행하며 전국 확대를 추진해 왔다.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결제 시스템은 GS25의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앱 내 ‘아동급식 예약주문’ 메뉴를 통해 먹거리를 예약 구매한 후 가까운 편의점에서 원하는 시간에 수령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결제 시스템 내 먹거리는 일괄 20% 가격 할인이 적용된다. 고공 물가 속 아동들의 가격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GS25가 마련한 상시 혜택이다.

GS25는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결제 시스템의 전국 확대와 성장기 아동에게 좋은 먹거리 개발 등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아동급식카드를 활용하는 전국 아동들이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부사장)은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결제 시스템이 업계 전반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하는 데 GS25가 선봉장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