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 제이드, 통영 굴 활용한 겨울 신메뉴 선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5 15:21:30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매일유업 관계사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차이니스 레스토랑 크리스탈 제이드가 겨울 시즌을 맞아 통영 굴을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통영 굴 핫팟’ 2종과 마늘과 샤미장 소스를 곁들인 ‘통영 굴찜’이 신메뉴다. ‘크리스피 라이스 통영 굴 핫팟’은 통영 앞바다의 신선한 향이 우러난 국물에, 생굴과 안남미를 튀겨낸 바삭한 누룽지를 올린 식사 메뉴다. ‘마늘&샤미장 소스 통영 굴 찜’은 부드럽게 쪄낸 통영 생굴을, 고소한 마늘소스와 매콤한 수제 샤미장 소스를 곁들인 요리이며, 와인이나 고량주와 페어링하기 좋다.

 

▲ [사진=엠즈씨드]

 

크리스탈 제이드 소공점에서는 싱가포르 현지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해낸 ‘생강&파소스 통영 굴 핫팟’도 만나볼 수 있다. 생굴에 가자미향을 입혀 감칠맛을 높이고, 베트남 고추로 매운맛을 가미했다.

 

백화점과 쇼핑몰에 입점해 있는 크리스탈 제이드 매장에서는 식사 메뉴로 ‘홍콩식 마늘소스 굴 솥밥’도 선보인다. 마늘 소스의 풍미가 가미된 밥 위에 통영 생굴을 올린 메뉴다.

 

크리스탈 제이드 담당자는 “이번 신메뉴들은 우수한 품질의 통영 굴을 활용해 현지 레시피로 구현해낸 것이 특징”이라며 “국내 고객들이 좋아하는 ‘통영 굴 탕면’과 더불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신메뉴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키가 또 줄었네"…중장년층, 급격한 키 감소 '척추 질환' 의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건강검진 때마다 키가 줄어드는 것을 보고 당황하는 중장년층이 적지 않다. 나이가 들수록 키가 감소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이지만, 단기간에 급격히 줄어드는 경우는 척추 질환을 의심해야 한다는 전문가 조언이 나왔다.미국국립노화연구소(NIA)의 장기 추적조사에 따르면 성인의 키는 30세부터 서서히 줄어들기 시작해 30~70세 사이

2

중년 이후 돌발적 망상·성격 변화… 치매 초기 신호일 수 있어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중년 이후 갑작스럽게 나타나는 망상이나 성격 변화가 조현병 등 정신병적 증상으로 오인되는 사례가 적지 않지만, 실제로는 치매 초기 단계에서 나타나는 신경퇴행성 변화일 가능성이 크다는 지적이 제기됐다.건국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노인클리닉 전홍준 교수는 “근거 없는 의심, 급격한 성격 변화, 저장강박이 눈에 띄게 나타날 경우 정신병적 장

3

삼성바이오로직스, 2026년 정기 임원 인사 단행…“최연소 여성 임원 2명 배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글로벌 CDMO(위탁개발생산) 시장에서의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회사는 올해 수주 신기록을 다시 쓰며 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 중인 가운데, 이번 인사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 인재 발탁’에 방점을 찍었다.이번 인사에서 김희정·정형남 상무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