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이 겨울면 시장 활성화에 나선다.
풀무원식품은 스테디셀러 ‘가쓰오우동’과 한식 국물면 신제품 ‘김치우동전골‘을 중심으로 올겨울 냉장면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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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진=풀무원] |
풀무원은 앞서 여름면 냉면 카테고리에서도 선전했다. 극성수기인 7~8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7% 성장했다. 폭염이 극에 달했던 7월 매출 성장률은 약 35%를 기록했다.
풀무원 냉장면 사업은 기술 차별화와 제품 다양화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며 외연을 확장하고 있다. 기존 스테디셀러의 품질을 한층 높이고, 프리미엄 제품을 추가로 육성하고 있다.
신제품 ‘김치우동전골‘은 10배 더 풍성한 건더기로 한 그릇이면 한 끼를 든든하게 채울 수 있는 콘셉트의 프리미엄 우동이다. 한식 메뉴를 활용한 ‘한식 국물면’으로 얼큰한 우동을 선호하는 소비자 증가 추세에 맞춰 얼큰한 국물 맛을 강화했다.
제품은 유부, 채소튀김 등 토핑을 더하고, 김치 원물 건더기와 김 가루로 감칠맛을 높였다. 면은 진공 숙성 반죽으로 6번 치대고 밀어내어 삶은 직후 찬물에 식혀 완성했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여름면에 이어 겨울면까지 기존 제품은 소비자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개선하고, 프리미엄 가치를 전할 수 있는 차별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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