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제면기술 차별화 우동으로 겨울면 시장 공략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4 15:45:51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이 겨울면 시장 활성화에 나선다.

 

풀무원식품은 스테디셀러 ‘가쓰오우동’과 한식 국물면 신제품 ‘김치우동전골‘을 중심으로 올겨울 냉장면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 [사진=풀무원]

 

풀무원은 앞서 여름면 냉면 카테고리에서도 선전했다. 극성수기인 7~8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7% 성장했다. 폭염이 극에 달했던 7월 매출 성장률은 약 35%를 기록했다. 

 

풀무원 냉장면 사업은 기술 차별화와 제품 다양화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며 외연을 확장하고 있다. 기존 스테디셀러의 품질을 한층 높이고, 프리미엄 제품을 추가로 육성하고 있다.

 

신제품 ‘김치우동전골‘은 10배 더 풍성한 건더기로 한 그릇이면 한 끼를 든든하게 채울 수 있는 콘셉트의 프리미엄 우동이다. 한식 메뉴를 활용한 ‘한식 국물면’으로 얼큰한 우동을 선호하는 소비자 증가 추세에 맞춰 얼큰한 국물 맛을 강화했다.

 

제품은 유부, 채소튀김 등 토핑을 더하고, 김치 원물 건더기와 김 가루로 감칠맛을 높였다. 면은 진공 숙성 반죽으로 6번 치대고 밀어내어 삶은 직후 찬물에 식혀 완성했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여름면에 이어 겨울면까지 기존 제품은 소비자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개선하고, 프리미엄 가치를 전할 수 있는 차별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듀윌, ‘2026 전산세무회계 합격전략 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교육기업 에듀윌은 전산세무회계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2026 전산세무회계 합격전략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최신 시험 출제 경향을 분석하고, 단기 합격을 목표로 한 효율적인 학습 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 영상에서는 에듀윌 전산세무회계 대표 교수진이 직접 출연해 과목별 핵심

2

GC녹십자, 내분비 5대 질환 ‘총정리’…의료진 대상 릴레이 웨비나 개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C녹십자가 의료진을 대상으로 한 내분비 학술 웨비나를 연속 개최한다.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오는 2월 25일부터 4월 29일까지 자사 의약정보사이트 ‘GC Connect’를 통해 ‘내분비 5대 핵심 질환에 대한 최신 지견의 실제 진료 현장 및 임상적 해법’을 주제로 ‘GC ENDO Bridge Symposium’ 릴레이 웨비나

3

카카오, 글로벌 ESG '최상위권'…S&P 평가 4년 연속 이름 올렸다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카카오는 글로벌 신용평가사 S&P 글로벌의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Corporate Sustainability Assessment, CSA)에서 4년 연속 상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S&P 글로벌은 매년 기업의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전반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산업군별 우수 기업을 선별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