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2분기 영업익 전년比 50% 늘어...북경한미 매출 120%↑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7-29 15:58:24
  • -
  • +
  • 인쇄

한미약품(대표 우종수·권세창)이 코로나19 확산 여파에도 지난 2분기 호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코로나19로 부진한 성적을 거뒀던 북경한미약품도 전년 동기 대비 120% 성장하며 완연한 회복세에 접어들었다.
 

▲ 한미약품 본사 전경


한미약품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2793억 원, 영업이익 159억 원, 순이익 83억 원을 달성했다고 29일 잠정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14.7%, 영업이익 49.6%, 순이익 43.1%씩 성장한 수치다.

연구개발(R&D) 부문에도 매출액 대비 13.8%인 386억 원을 투자하며 미래 성장을 준비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자체 개발 제품의 안정적 처방매출 달성과 중국 현지법인 북경한미약품의 폭발적 성장이 호실적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한미약품의 주요 제품인 고지혈증치료 복합신약 '로수젯'과 고혈압 등 치료 복합신약 '아모잘탄패밀리'가 각각 269억 원, 283억 원씩 매출을 거뒀으며, 역류성식도염치료제 '에소메졸'도 122억 원의 매출액을 달성하며 성장을 이끌었다.

특히, 로수젯은 지난 상반기 판매액이 534억 원 규모에 달해 현재 국산약 최고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아모잘탄패밀리도 출시 후 올해 말까지 누적 처방매출 1조 원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한미약품은 지난해 실적 기준 처방 매출 100억 원 이상의 블록버스터 제품 총 12종(로수젯, 아모잘탄, 에소메졸, 아모잘탄플러스, 아모디핀, 한미탐스, 낙소졸, 로벨리토, 히알루미니, 카니틸, 라본디, 피도글 등)을 보유하고 있다.

이 제품들의 지속적 성장에 힘입어 처방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8% 증가하면서 올해 상반기 국내 원외처방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한미약품은 지난 2018년부터 3년 연속 국내 원외처방 시장 1위를 기록 중이다.

북경한미약품은 지난 2분기에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0% 증가한 595억 원의 매출을 올려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부진을 털어냈다. 상반기 기준으로는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하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북경한미약품 주력 제품 중 하나인 ‘이탄징(진해거담제)’은 전년 대비 2678% 성장한 194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어린이정장제 ‘마미아이’는 147.6% 성장한 136억 원의 매출을 거뒀다. 변비약 ‘리똥’도 매출액 150억 원을 달성했다.

한미약품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2353억 원, 영업이익 137억 원, 순이익 108억 원을 달성했다.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44.8%, 36% 증가했다.

우종수 한미약품 대표는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는 한미의 창조와 혁신, 도전정신을 기반으로 경쟁력 있는 개량·복합신약의 탄탄한 성장과 자회사들의 안정적 실적, 혁신신약 개발을 위한 R&D가 선순환하는 한미만의 지속가능 경영을 지속하고 있다”며 “우리의 기술을 발전시켜 글로벌로 나아가고자 하는 한미약품의 철학과 비전을 흔들림 없이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야구여왕', '블랙퀸즈' 훈련 공개! 아야카·김온아·주수진·송아, 잠재력↑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A 새 예능 ‘야구여왕’이 ‘레전드 여성 선출’들로 구성된 여성 야구단 ‘블랙퀸즈’의 열혈 훈련 현장을 전격 공개했다. 11월 25일(화) 밤 10시 첫 방송하는 채널A의 새 스포츠 예능 ‘야구여왕’은 각기 다른 스포츠 종목의 레전드 여성 선출들이 ‘야구’라는 낯선 무대에 도전장을 내미는 스포츠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육상

2

아자스쿨, 한-베 양방향 국제교육 프로그램 확대…베트남 주요 대학과 협력
[메가경제=정호 기자] 아자스쿨이 한국, 베트남의 양방향 국제교육 프로그램 확대 일환으로 베트남 지역 주요 대학들과 협력한다. 아자스쿨은 베트남 지역 주요 대학들과 교육·문화 교류 협력을 확대하고, 한국 대학과의 공동 글로벌 프로그램 모델 구축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의 대상은 베트남 중부 지역 주요 대학인 다낭재정경제대학교, FPT대학교, 뚜이

3

LG생활건강, 청주 무심천서 ‘1사 1하천 사랑’ 환경정화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G생활건강이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달 30일 청주 무심천 일대에서 ‘1사 1하천 사랑’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1사 1하천 사랑 운동은 청주시가 주관하는 환경 보호 실천 활동으로, 기업 또는 단체가 담당 하천을 지정받아 정화 및 관리하는 프로그램이다. LG생활건강은 지역사회 사업장인 ‘청주공장’에서 올해부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