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업계 최초 대학 산학협력 라방 실습 성료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6 16:20:1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홈쇼핑은 지난 25일 미래 방송인을 꿈꾸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크리에이터 클래스’의 우수 수료자를 선정하는 성과 교류회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서울 양평동에 위치한 롯데홈쇼핑 본사에서 이번 교육을 수료한 대학생, 참여대학 교수, 롯데홈쇼핑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5개팀 중 화제성, 상품성, 창의성을 기반해 높은 점수를 받은 3개팀을 시상했다. 

 

▲ [사진=롯데홈쇼핑]

 

청담동 유명 헤어샵의 서비스 이용권을 기획한 ‘바이브’팀(동덕여자대학교)이 3천만 원 이상의 최고 매출액을 기록해 매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SNS 사전 홍보 콘텐츠로 70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한 ‘크룽지’팀(가천대학교)은 화제성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오프라인 행사 연계, 찜질방 콘셉트 등 차별화 마케팅으로 반숙란을 판매한 ‘백억부자’팀(영남대학교)이 지역상생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상팀에게는 베트남 하노이 유통 시장을 경험할 수 있는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그 밖에 우수 수료생을 대상으로 ▲롯데홈쇼핑 방송 서포터즈 ▲파트너사 채용 등 후속 지원도 이어간다.

 

‘크리에이터 클래스’는 롯데홈쇼핑이 인재 양성 프로그램 ‘상생 일자리’의 일환으로 2018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현재 4기까지 130명 이상이 수료했으며, 쇼호스트, 유튜버 등 미디어 산업 현장에서 활동 중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는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직무, 교육 대상을 확대하고, 채용까지 연계한 커리큘럼을 기획했다. 지난 9월부터 3개월 간 가천대, 동덕여대, 영남대 3개교 재학생 100여명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 전문 강의와 현직 실무자 멘토링, 롯데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강의와 현장 실습을 결합한 업계 최초의 산학협력 모델이다. 

 

이달 진행한 생방송 실습교육 ‘엘라이브 대학대전’은 총 30회 방송, 사전 홍보 영상만 300만 뷰를 기록, 엘라이브 시청자 수도 전달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화제성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 ‘크룽지’팀 원다희 학생은 “강의실에서 이론만 접하던 내용을 직접 상품 소싱부터 방송 기획, 생방송까지 진행하고 우수 사례까지 선정되어 기쁘다”며 “라이브커머스를 직접 몸소 체험할 수 있어 앞으로 방송 전문가의 꿈을 이룰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미디어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업(業)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청년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단순 이론 교육에 국한된 것이 아닌 실습, 채용까지 이어질 수 있는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차세대 방송 인재들을 지속적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드림에이지, ‘아키텍트’ 신규 서버 ‘라그나르3’ 오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이하, 아키텍트)’이 신규 서버 ‘라그나르3’을 오픈하고, ‘무한회랑’ 등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아키텍트는 신규 서버에서 플레이하는 이용자를 위해 전용 출석부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마련했다. ‘라그나르3’ 이용자는 일정 레벨 도달 필드 보스 처치 대범

2

IBK기업은행, IBK예술로 3호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한국메세나협회와 산업단지 공공미술 프로젝트 ‘IBK예술로 3호’를 성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IBK예술로는 문화예술을 통해 전국 주요 산업단지의 환경을 개선하고 중소기업 근로자와 지역 주민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공공미술 프로젝트다.기업은행은 지방의 문화예술 인프라 확산 및 산업단지

3

네이버, 두나무와 계열 통합 추진…"웹3 환경 속 글로벌 도전"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는 자사 네이버파이낸셜과 두나무의 포괄적 주식 교환을 통해 두나무를 계열로 편입하고, 웹3 및 미래 디지털 금융산업 도전의 기반을 마련했다고 26일 밝혔다. 네이버 이사회는 네이버파이낸셜과 두나무의 포괄적 주식 교환을 통해 두나무를 계열로 편입하는 안건을 승인했다. 같은 날, 네이버파이낸셜과 두나무의 이사회에서도 해당 건이 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