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텔릭스, 납품대금 연동 우수기업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수상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5 16:34:5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K인텔릭스가 납품대금 연동제 등 공정거래 문화 확산과 사회적 책임 이행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5 연동 우수기업 포상식’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SK인텔릭스는 2025년을 납품대금 연동제 확산의 원년으로 삼고, 중소 협력기업의 실질적 경쟁력 강화와 협력 체계 내실화를 통해 공정하고 지속가능한 공급망 구축에 박차를 가해왔다. 그 결과 납품대금 연동제 우수기업 평가에서 연동제 확산 노력, 연동계약 체결 실적 등 높은 평가를 받으며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 [사진=SK인텔릭스]

SK인텔릭스는 납품대금 연동제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내부 프로세스를 점검하고, 계약 체결과 단가 조정이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관련 절차를 정비해왔다. 또한 납품대금 연동제의 확산과 현장 안착을 위해 중소 협력기업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설명회를 개최하고 제도의 취지와 운영 방법 등을 지속적으로 알렸다.

 

중소 협력기업의 원자재 구매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생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유·무상 사급자재(원청이 직접 자재를 구매해 공급하는 방식) 제도를 지속적으로 운영해왔다. 이를 통해 원자재 가격 변동에 따른 부담과 시장 리스크를 중소 협력기업이 아닌 기업이 직접 책임지는 구조를 마련하는 등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배희철 SK인텔릭스 생산구매팀장은 “연동제는 중소 협력기업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는 중요한 기반”이라며 “앞으로도 중소 협력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모범적인 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글로벌로지스, 깨끗한나라와 손잡고 친환경 물류 생태계 구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글로벌로지스가 생활 혁신 솔루션 플랫폼 기업 깨끗한나라와 협력해 지속 가능한 친환경 물류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19일 서울 롯데월드타워에서 깨끗한나라와 ‘지속 가능한 친환경 물류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강병구 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이사와 최현수 깨끗한나

2

오리온, 밸런타인데이 한정판 ‘투유 저당’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리온은 밸런타인데이 시즌 한정 제품으로 당 부담을 줄인 초콜릿 ‘투유 저당’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투유 저당은 제품 한 개당 섭취 당을 2g으로 설계해 방울토마토 4알 분량 수준에 그쳤다. 이는 시중에서 판매되는 일반 초콜릿의 평균 당 함량과 비교해 80% 이상 낮은 수치다. 카카오 함량은 30% 이상으로, 카카오 특유의 진

3

강필현 부산디자인진흥원장 "디자인으로 중소기업 ‘성장판’ 깨운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부산광역시와 (재)부산디자인진흥원(원장 강필현)이 공동 추진한 ‘중소기업 디자인개발 지원사업’이 지역 기업들의 제품 경쟁력 강화와 산업 고도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본 사업은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도 디자인 역량 부족으로 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전략 수립 - 디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