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정몽구 재단, CMK 아세안 스쿨 탐방 프로그램 진행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1 16:51:28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운영하는 CMK 아세안 스쿨에서 3기 학생들을 대상으로 해외 현지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라고 1일 밝혔다. 

 

CMK 아세안 스쿨 3기 학생들은 7월 27일부터 8월 7일까지 총 12일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태국을 순차적으로 방문할 예정이다. 

 

▲ <사진=현대차 정몽구 재단>

 

CMK 아세안 스쿨은 아세안 지역에 진출해 한-아세안 협력을 주도할 차세대 리더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여름방학 동안 아세안의 정치·안보, 경제, 사회·문화를 총체적으로 학습하고, 현지 조사와 아세안 청년과의 실질적인 교류를 통해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며 팀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이번 해외 탐방에는 CMK 아세안 스쿨 3기 학생 15명이 전원 참여했다. 사전 설정한 연구 주제에 따라 현지 조사, 기관 방문, 인터뷰 등을 수행하며 프로젝트를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올해는 인도네시아 국립대학교 학생들과 공동 팀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한-인니 연합팀은 한국 학생 3명과 인도네시아 학생 3명이 한 팀을 이뤄 총 5개의 팀으로 구성됐다. 한국 학생들은 현지 방문 전 사전 온라인 미팅을 통해 주제를 설정하고 자료를 준비했으며, 지난 7월 28일에는 인도네시아 국립대학교에서 오프라인 발표회를 열고 주제에 대한 심도 깊은 토론과 활발한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각 팀은 ▲인도네시아 농촌 지역 농산물 가공 시설 설립의 어려움 ▲인도네시아 식량 안보 ▲ASEAN 행동계획 2026~2030 관련 정책 연구 ▲한-인니 기후변화 대응 및 정책 차이 비교 ▲한-인니 청년 실업 문제와 정책 등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다양한 사회적 이슈를 주제로 해결책을 함께 고민했다.

 

탐방 기간 동안 CMK 아세안 스쿨 3기 학생들은 각국의 주요 정부기관, 국제기구, 대사관 등을 방문해 정책과 국제 현안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는 인도네시아 국립대학교를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국가개발계획부(BAPPENAS) 특강, 자카르타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 아세안-동아시아 경제연구소(ERIA) 등을 방문했다. 

 

이후 싱가포르 일정에서는 난양공과대학교(NTU) 산하 라자라트남 국제연구대학원(RSIS), 싱가포르 국립대학교(NUS) 산하 ISEAS-유소프 이삭 연구소 등과의 교류를 통해 동남아시아 지역의 정책과 미래 전략을 폭넓게 조망할 예정이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 관계자는 "CMK 아세안 스쿨은 단순한 교육 프로그램이 아니라, 아세안과 한국 청년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교류와 협력 중심의 프로그램을 확대해 글로벌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뵈르뵈르’ 창업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버터 아이스크림 브랜드 뵈르뵈르(BEURRE BEURRE) 가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 겨울 시즌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디저트 시장 속의 확실한 성공창업 모델'을 주제로 진행되며,뵈르뵈르의 실질적인 운영 데이터와 수익 구조, 그리고 소형 평수 창업모델 ‘BEURRE BEU

2

이강덕 포항시장, K-브랜드지수 경상도 지자체장 1위 수성...김장호 구미시장 또 다시 2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경상도 지자체장 부문 1위에 이강덕 포항시장이 선정됐다고 13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3

소노캄 제주, ‘감귤 체험 농장’ 로컬 체험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소노캄 제주는 향긋한 겨울을 손끝으로 느끼는 ‘감귤 체험농장 패키지’ 상품을 출시하고 오는 12월까지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겨울 시즌을 맞아 제주만의 대표적인 겨울 체험인 감귤 수확을 소노캄 제주 투숙객이 직접 즐길 수 있는 한정 패키지로, 소노캄 제주 객실 1박과 감귤 체험 2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