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최 지원 협약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3-31 16:54:19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GS리테일이 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열리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박람회 일정이 포함된 여행상품을 판매하는 등 박람회 흥행을 위한 전폭적 지원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세계 5대 연안 습지인 순천만을 중심으로 세계 각국의 정원과 문화를 함께 소개하는 친환경 생태박람회다. 지난 2013년에 이어 10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순천만 국가 정원, 순천만 습지, 도심 등 3개 권역에서 진행된다.
 

▲ GS리테일 정재형 전무(왼쪽에서 세 번째), 천제영 조직위 사무총장(왼쪽에서 네 번째)가 협약식에서 함께한 모습 [사진=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과 정원박람회 조직위는 지난 30일 오후 순천정원박람회장에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적인 개최와 GS리테일의 ESG 경영을 위해 상호 협력을 약속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정재형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장과 천제영 정원박람회 조직위 사무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GS리테일은 공식 온라인 채널에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홍보하고 박람회 운영자와 자원봉사자를 위한 현물을 지원하며 박람회가 열리는 권역 내 230개 GS25 편의점을 통해 관람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약속했다.

정원박람회 조직위는 GS리테일 임직원의 정원박람회 방문을 위한 행정 지원으로 만족도를 높이고 GS리테일 홍보를 돕기로 했다.

더불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TV홈쇼핑 GS샵은 개막일인 다음 달 1일에 맞춰 남도여행상품을 방송한다.

남도여행상품은 GS샵과 모두투어, 전라남도가 함께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포함해 기획한 1박 2일 여행상품이다. 선암사과 오동도, 이순신 광장 등 순천‧여수 주요 관광지를 돌아보고 순천 꼬막정식과 같은 지역 대표 음식을 맛보는 미식 체험으로 구성했다.

숙소는 전 객실 오션뷰인 여수 디오션 호텔로 준비했다.

정재형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장은 “2013년 박람회에 국내외 440만 명의 관광객이 다녀간 것으로 알고 있다”며 “올해는 더 많은 관광객이 방문해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GS리테일이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황경노 포스코 前 회장 별세
[메가경제=박제성 기자]포스코 2대 회장을 지낸 황경노 전(前) 회장(향년 96세)이 12일 별세했다. 황 전 회장은 포항제철소 창립 멤버이자 초대 기획관리 부장으로서 회사 경영관리 전반에 대한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1972년 상무 승진 후 1977년 회사를 떠나 동부산업 회장, 제철엔지니어링 회장을 역임했다. 이후 1990년 다시 포항

2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3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