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크린토피아와 '무인세탁함' 도입…이색 서비스 시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1-27 18:24:38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GS리테일은 지난 26일 어제 서울 양천구의 GS더프레시 양천신은점에 ‘무인세탁함’을 설치하고 쇼핑 채널과 무인 세탁을 결합한 이색 서비스를 테스트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무인세탁함은 세탁 전문기업 크린토피아와 협업한다. 무인 세탁함에는 자체 단말기가 설치돼 고객의 간단한 조작으로 세탁물을 접수‧회수할 수 있다.
 

▲ 고객이 GS더프레시X크린토피아 무인세탁함을 이용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제공]

 

양사는 근거리 신선 먹거리 쇼핑과 무인 세탁 서비스가 결합한 이색 무인 플랫폼 도입을 추진하며 고객 의견 청취 등 다각도의 테스트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후 운영상에서 나온 개선점을 보완해 GS25‧GS더프레시에 순차적으로 도입해 나갈 예정이다.

GS더프레시 양천신은점은 지난해 슈퍼 업계 최초로 금자판기를 도입한 매장이다. SNS 등을 통해 골드바 구매 고객의 구매 후기가 다수 올라오면서 입소문으로 연결되며 골드바에 관한 문의도 급증했다.

GS리테일은 최근 무인 서비스의 확대가 유행으로 자리잡고 이색 서비스에 대한 고객 반응이 커지고 있는 점에 주목하고 무인세탁함 도입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양사는 무인 세탁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대형 타포린백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인세탁함을 통해 서비스를 접수한 고객이 해당 결제 영수증을 GS더프레시 양천신은점 계산대에 제출하면 증정품을 받을 수 있다. 한 달간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이태영 GS리테일 서비스기획팀 MD는 “이번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빠르게 전국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맵부심 용사, 도전 받는다" GS25, 메이플스토리 '용사라면'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GS25가 대한민국 최고 매운맛에 도전장을 내밀었다고 29일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매년 매운맛 라면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넥슨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국내 최고 맵기의 ‘용사라면’을 출시했다. 젠지 세대를 중심으로 ‘맵부심(매운맛 자부심)’ 문화와 ‘매운 음식 먹방 챌린지’가 확산됨에 따라

2

유유제약, 펌핑 한 번으로 완성되는 보리차 ‘편해보리’ 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유제약은 1회 펌핑만으로 1L 보리차를 완성할 수 있는 신제품 ‘편해보리’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편해보리’ 400g 한 병으로 약 160L(1L 기준)의 보리차를 만들 수 있어 가정에서 손쉽게 다량 음용이 가능하다.제품은 100% 국산 유기농 보리를 원료로 사용하며, 추출부터 포장까지 5중 필터링 공정을 거쳐 미세 불순물

3

SK하이닉스, 3분기 영업익 11조3834억원…전년比 62%↑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하이닉스는 올해 3분기 매출액 24조4489억원, 영업이익 11조3834억원(영업이익률 47%), 순이익 12조5975억원(순이익률 52%)의 경영실적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대비 각각 62%, 39% 증가했다. 회사는 D램과 낸드 가격 상승이 본격화되고, AI 서버용 고성능 제품 출하량이 증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