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 "2025년까지 글로벌 톱10 ISO 탱크 컨테이너 운영사 도약할 것"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1-20 17:26:36
  • -
  • +
  • 인쇄

대림이 오는 2025년까지 글로벌 톱10 ISO 탱크 컨테이너 운영사로 진입하겠다고 20일 밝혔다.

대림은 현재 39개 국가에 연간 3만여 대의 ISO 탱크 컨테이너를 선적하고 있다. ISO 탱크 컨테이너 보유 대수 기준으로 국내 1위, 아시아 5위다. 

 

▲ 대림의 ISO 탱크 컨테이너 적재 작업 장면 [사진=대림 제공]


ISO 탱크 컨테이너는 단열재와 내부식성 및 내화학성에 강한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로 만든 원통형 컨테이너다.

특히 석유화학제품, 화공약품, 의료약품, 압축가스, 식료품 등 액체 화물을 대량으로 운송하는 데 사용된다. 다른 재질의 컨테이너 용기와 비교해 안전하고 반복 사용이 가능해 친환경적인 운송수단으로 평가된다.

대림이 운영하는 탱크 컨테이너는 20ft 규격의 크기로 일반 컨테이너선을 이용할 수 있어 운송이 용이하다. 적은 인원으로도 적재 작업이 가능해 운송비도 절감된다.

최근 코로나19로 글로벌 물류 대란이 일어나면서 컨테이나와 선박을 미리 확보하려는 제조사가 크게 늘고 있다. 대림은 ISO 컨테이너 장비의 임대뿐만 아니라 수출입이 필요한 고객사의 편의에 맞춰 해상·철도·대형화물 차량 등 수송 수단을 조합한 다양한 방식의 운송 모드를 개발 중이다.

또 물류비 급등으로 경영이 어려운 고객을 상대로 비용 절감 방안을 제안하는 등 종합물류솔루션도 제공하고 있다.

대림에 따르면, 전 세계 ISO 탱크 컨테이너 운송 시장 규모는 2020년 약 1조 원에서 지난해 1조 2000억 원으로 전년 대비 8.9% 성장할 전망이다. 2025년에는 시장 규모가 1조 7000억 원으로 연평균 10%씩 성장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대림 탱크 컨테이너 사업팀 김종수 팀장은 "고성장이 기대되는 ISO 탱크 컨테이너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SDS, '기업 맞춤형 AI 풀스택 전략·글로벌 기술 협력 비전' 발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SDS는 잠실캠퍼스 마젤란홀에서 '엔터프라이즈 AI 커넥트 2026' 세미나를 열고, 기업 맞춤형 AI 풀스택 전략과 글로벌 기술 협력 비전을 발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 기업 최초로 오픈AI와 리셀러 파트너 계약을 체결한 이후, 기업 환경에서의 AI 도입 전략과 실제 운영 인사이트를 공유하기 위

2

한국타이어 후원, 포뮬러 E 시즌 12 '2026 마이애미 E-PRIX'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 계열 글로벌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참여 중인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 12 제3라운드 ‘2026 마이애미 E-PRIX’가 오는 31일(현지시간) 미국 마이애미에서 열린다. 28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3

배민, 처갓집양념치킨과 손잡고 입점업주 성장 지원
[메가경제=정호 기자]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치킨 프랜차이즈 ‘처갓집양념치킨’ 운영사 한국일오삼과 손잡고 입점 가맹점주의 온라인 매출 성장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한 협력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과 한국일오삼은 지난 27일 서울 송파구 우아한형제들 사옥에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지훈 우아한형제들 사업부문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