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외식업 정보 포털 확대 개편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05 09:06:29
  • -
  • +
  • 인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외식업 정보를 제공해온 '배민사장님광장'을 '배민외식업광장'으로 확대 개편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자영업자들은 장사 노하우나 노무·세무·법률 등 점포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한곳에서 찾을 수 있게 됐다. 

 

▲ 우아한형제들 제공


배달의민족은 이곳을 자영업자들이 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돕는 '외식업 포털'로 키울 방침이다.

배민에 입점하지 않아도 배민외식업광장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고, 현재 가게를 운영 중인 업주뿐만 아니라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업주도 이용할 수 있다.

또 배민외식업광장은 이달 20일부터 3일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프랜차이즈 가맹 정보를 제공하는 '배민외식업박람회'도 진행한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외식업솔루션센터장은 "올 연말에는 서울대소비트렌드분석센터와 함께 연구해 '외식업트렌드 2023'을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며 "배민외식업광장을 통해 사장님의 고민을 해결하고 신뢰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디시오, 1200~2300V SiC MOSFET 출시..."Rₛₚ 2.2mΩ·cm²로 글로벌 전력반도체 독점 깬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력반도체 기업 ㈜디시오가 1700V, 2000V, 2300V SiC(실리콘카바이드) MOSFET을 상용화에 성공하며 고전압 전력반도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회사는 1200V 제품을 포함한 풀 라인업을 공개하고, 신재생에너지·전기차·산업용 전력변환 장치 분야의 국내 주요 대기업들과 공급을 협의 중이라고 15일 밝혔다.디시오는

2

배달플랫폼 수수료 상한제 논란…“소비자 부담 늘고 시장 위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배달플랫폼 수수료와 배달비에 대한 가격 규제 입법이 국회에서 논의되면서 시장 자율성과 소비자 부담을 둘러싼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시민단체가 해당 규제가 소상공인과 배달 종사자 보호라는 취지와 달리 소비자 부담 증가와 플랫폼 생태계 위축을 초래할 수 있다며 반대 입장을 밝혔다.사단법인 좋은규제시민포럼(이사장 강영철)은

3

KB금융, 핀테크랩 데모데이 '2025 HUB Day' 개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2일,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국내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돕고 유망 스타트업이 미래 산업의 주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2025 HUB Day'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2025 HUB Day'는 'KB스타터스' 참여 기업과의 협업·지원을 강화하고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