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마블 미니’ 다운로드 34만 돌파···'쉽고·간편·사용성' 갖춰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11-16 09:13:46
  • -
  • +
  • 인쇄
ETF 매매 및 프라임 상담톡 등 새로운 서비스 지속 개발, 제공

KB증권의 'M-able 미니'(마블 미니)가 쉽고 간편한 사용성과 재미 요소 등이 부각되며 다운로드 수 34만을 돌파했다. ‘마블 미니’는 출시 직후 쉽고 간편한 사용성과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접목하여 인기를 끌었으며, 이후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고자 ETF 매매 및 프라임 상담톡 등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다.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최근 새로운 트렌드로 각광을 받고 있는 라이브커머스와 주식거래를 접목시킨 모바일 주식거래 플랫폼(MTS)‘M-able 미니’를 출시한 이후 다운로드 수가 34만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의 모바일 주식거래 플랫폼 ‘M-able 미니’가 출시 이후 다운로드 수가 34만을 돌파했다. [사진=KB증권 제공]


2021년 8월 '마블미니’ 출시 당시 ‘마블미니' 출시기념 이벤트’를 실시했고, 10월 26일 저녁 6시 30분부터 YouTube 마블TV로 실시간 추첨 방송을 진행했다. ▲1등(1명) BMW 미니 컨버터블 ▲2등(10명) 아이폰13 미니의 경품추첨을 위해 KB증권 박정림 사장이 깜짝 출연해 경품추첨과 함께 고객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당시 실시간 추첨 영상의 동시 시청자 수 4225명, 총 조회 수 1만 2574회를 기록하며 기존 Live 콘텐츠의 역대 최고치를 경신할 정도로 많은 고객이 뜨거운 관심을 보여줬다.

1등 당첨자 서현욱 고객은 “처음에는 믿기지 않았지만 경품증정 기념촬영을 하고 자동차 계약서를 작성해보니까 ‘정말로 내가 1등에 당첨됐구나’이제서야 실감이 난다”며, ‘마블 미니’의 장점으로 “실제 투자하기 망설였던 종목에 핀을 꽂아 수익률 시뮬레이션을 해볼 수 있는 것과 증권계좌로 직접 입금하던 번거로움을 은행계좌와 연동해서 충전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점을 꼽았다.

최근 진행중인 ‘마블 미니'의 미션카드 이벤트’ 또한 고객의 관심이 높다. 커피한잔 마실 돈을 모으면 미션카드에 스탬프를 지급하는 등 다양한 미션카드의 스탬프를 모두 모으면 3000원에서부터 최대 3만원까지(1인당 최대 4만 8000원) 국내 주식쿠폰을 받을 수 있다. 

KB증권 M-able Land Tribe 하우성 상무는“‘마블 미니’는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보편적인 사용성을 제공하고, 추가로 재미 요소를 더해 주식거래에 대한 고객의 심리적 장벽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재미 요소와 콘텐츠 개발로 기존에 없던 새로운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함께 성장해나가는 KB증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SK 회장 "AI 발전은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서 시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을 두 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전략을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AI 발전 모델로 제시했다. SK그룹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최고경영자(CEO) 서밋 부대행사 ‘퓨처테크포럼 AI’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경북 경주시 경주엑스포

2

해태제과, '에이스데이' 맞아 대학 캠퍼스에 에이스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가 오는 10월 31일 ‘에이스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전국 순회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스가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 대학생 고객들에게 에이스와 커피를 나눴다. 지난해에는 서울 소재 대학에서만 진행했지만 올해는 지방 대학까지 확대해 10곳의 학교에서 총 3000개의 에이스와 커피를 전했

3

오뚜기, 제주 숙성도와 라면 한정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제주 대표 숙성 흑돼지 브랜드 ‘숙성도’와 함께 ‘오뚜기 라면’을 주제로 한 특별 F&B 협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내년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한정 컬래버레이션이다. 숙성도 제주 본점·중문점 2곳에서 오뚜기 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