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호주산 대표 와인 '옐로우테일' 라벨 리뉴얼

정호 / 기사승인 : 2025-10-22 09:17:5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롯데칠성음료가 수입 판매하는 호주산 와인 ‘옐로우테일’이 8년만에 라벨 디자인을 리뉴얼한다고 22일 밝혔다.

 

‘옐로우테일’은 전 세계 약 70여개국에 연평균 약 1.4억병을 판매하며 연간 호주 수출 와인의 약 15%를 차지하고 있는 호주의 대표적인 와인이다. 지난 2005년 한국 시장 론칭 후 20여년간 1000만병 이상 팔리는 등 국내 소비자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사진=롯데칠성음료]

 

‘옐로우테일’은 와인 전문가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으며 대표적인 와인 조사기관 중 한 곳인 ‘Wine Intelligence’로부터 2018년에서 2024년까지 7년 연속 “Most Powerful Wine Brand”에 선정되며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처럼 소비자와 전문가들의 오랜 사랑을 받는 ‘옐로우테일’은 소비자들이 더욱 쉽게 제품을 알아볼 수 있도록 라벨 디자인을 리뉴얼했다.

 

먼저, 브랜드 로고를 더욱 강조함과 동시에 품종의 가시성을 높이고, ‘옐로우테일’의 상징인 ‘왈라비’에 짙은 테두리선을 더해 화이트 와인의 하얀 라벨에서 생동감을 부여했고 라벨 하단에 대표적인 수상 내역을 추가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호주를 대표하는 캐주얼 와인 ‘옐로우테일’의 라벨 디자인을 지난 2017년에 이어 8년여만에 더욱 생동감 있고 가시성이 개선된 형태로 리뉴얼했다”라며 “11월부터 진행하는 ‘옐로우테일’ 정기 할인 행사를 시작으로 리뉴얼한 디자인의 새로운 ‘옐로우테일’을 만나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홈앤쇼핑, 내일투어 ‘프리미엄 서유럽 4국’ 단독 방송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홈앤쇼핑이 서유럽 프리미엄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홈앤쇼핑은 오는 2월 22일 오후 9시 35분, 기존 서유럽 일정과 차별화한 ‘프리미엄 서유럽 4국 9일(베네룩스 3국+독일)’ 상품을 방송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내일투어 유럽 상품 가운데 고객 만족도 상위권을 유지해온 베스트셀러로, 연 1~2회 한정 편성되는 특집 구성

2

김상겸 선수가 코치해요...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선수들, 팬과 슬로프 동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 소속 스키·스노보드 선수단이 팬 대상 재능기부 행사를 열며 브랜드 친밀도 제고에 나섰다. 20일 강원랜드에 따르면 이날 하이원스키장 밸리 스키하우스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스키팀 정동현·홍동관·신정우 선수와 스노보드팀 김상겸·정해림 선수가 참여했다. 오후 1시부터 2시 30분까지 팬 사인회가, 이어 2시

3

맥도날드,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맥도날드가 한정 메뉴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 2종을 재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은 기존 ‘쿼터파운더 치즈’에 특제 BBQ 소스와 베이컨, 어니언 후라이를 더했다. 해당 메뉴는 2024년 첫 출시 당시 3주 만에 100만 개 판매를 기록하며 흥행성을 입증했다. 이번 재출시와 함께 패티를 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