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호주산 대표 와인 '옐로우테일' 라벨 리뉴얼

정호 / 기사승인 : 2025-10-22 09:17:5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롯데칠성음료가 수입 판매하는 호주산 와인 ‘옐로우테일’이 8년만에 라벨 디자인을 리뉴얼한다고 22일 밝혔다.

 

‘옐로우테일’은 전 세계 약 70여개국에 연평균 약 1.4억병을 판매하며 연간 호주 수출 와인의 약 15%를 차지하고 있는 호주의 대표적인 와인이다. 지난 2005년 한국 시장 론칭 후 20여년간 1000만병 이상 팔리는 등 국내 소비자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사진=롯데칠성음료]

 

‘옐로우테일’은 와인 전문가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으며 대표적인 와인 조사기관 중 한 곳인 ‘Wine Intelligence’로부터 2018년에서 2024년까지 7년 연속 “Most Powerful Wine Brand”에 선정되며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처럼 소비자와 전문가들의 오랜 사랑을 받는 ‘옐로우테일’은 소비자들이 더욱 쉽게 제품을 알아볼 수 있도록 라벨 디자인을 리뉴얼했다.

 

먼저, 브랜드 로고를 더욱 강조함과 동시에 품종의 가시성을 높이고, ‘옐로우테일’의 상징인 ‘왈라비’에 짙은 테두리선을 더해 화이트 와인의 하얀 라벨에서 생동감을 부여했고 라벨 하단에 대표적인 수상 내역을 추가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호주를 대표하는 캐주얼 와인 ‘옐로우테일’의 라벨 디자인을 지난 2017년에 이어 8년여만에 더욱 생동감 있고 가시성이 개선된 형태로 리뉴얼했다”라며 “11월부터 진행하는 ‘옐로우테일’ 정기 할인 행사를 시작으로 리뉴얼한 디자인의 새로운 ‘옐로우테일’을 만나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