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9월 부터 주담대 대출금리 최대 0.85%p 인하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8-31 09:59:52
  • -
  • +
  • 인쇄
변동금리 0.85%p, 혼합금리 0.25%p 낮춰
▲ 사진=카카오뱅크 

 

카오뱅크가 내달 1일 부터 주택담보대출 상품의 금리를 최대 0.85%p(포인트) 인하한다. 변동금리는 0.85%p, 혼합금리는 0.25%p 낮춘다.


카카오뱅크는 주택담보대출 상품의 금리를 최대 0.85%p 인하한다고 31일 밝혔다. 변경된 금리는 9월 1일 약정 건부터 적용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금리인상기에 고객분들의 이자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금리를 인하했다"고 밝혔다.

변동금리(6개월 변동) 상품의 금리를 0.85%p 낮춤에 따라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최저금리는 연 4.05%에서 3% 초반으로 낮아진다.

31일 기준 카카오뱅크의 변동금리 대출상품 최저금리는 연 4.05%로 변경 후 연 3.20%로 낮아지게 된다.

혼합금리 상품의 금리는 0.25%p 인하된다. 혼합금리 상품은 5년 동안 금리가 고정되고 이후 6개월마다 해당시점의 연동금리를 적용해 변동된다.

31일 기준 혼합금리 대출상품 최저금리는 연 4.71%로 변경 후 연 4.46%로 변경된다.

8월말 기준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의 누적 약정 금액은 5500억원을 돌파했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6월에도 주택담보대출 상품의 금리를 최대 0.50%p 인하한 바 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헬스Talk] 간 수치 이상, 단순 지방간이 아닐 수 있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최근 건강검진의 보편화로 간 기능 이상을 조기에 발견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간 수치 상승이 확인되면 흔히 바이러스 간염이나 지방간, 알코올성 간 질환을 원인으로 의심하지만, 이러한 요인이 배제됨에도 이상 소견이 지속된다면 자가면역성 간염(Autoimmune Hepatitis, AIH)을 고려해야 한다.자가면역성 간염은 면역체계

2

하나투어, ‘맛’으로 떠나는 미식 여행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가 요리 경연 프로그램을 비롯한 미식 콘텐츠 확산 흐름에 맞춰 ‘맛’을 핵심 키워드로 한 미식 여행 상품을 강화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여행 과정에서 해당 국가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음식을 중요한 가치로 인식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미식은 단순한 식사를 넘어 여행의 핵심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하나투어는 미슐랭 레스토랑

3

“필름 카메라부터 만년필까지”…아이파크몰, 아날로그 감성 팝업으로 MZ 공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DC아이파크몰은 오는 10일까지 용산점 리빙파크 3층 도파민 스테이션에서 아날로그 문화를 주제로 한 팝업스토어 ‘ANALOG : 우리가 순간을 기록하는 법’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젊은 층을 중심으로 자신만의 속도로 기록을 즐기려는 수요와 아날로그 감성에 대한 향수를 동시에 겨냥했다. 이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