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뉴욕 맨해튼에 문화 공간 '제네시스 하우스' 오픈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11 10:02:43
  • -
  • +
  • 인쇄
19일 공식 개관, 도심 속 ‘문화 오아시스’ 지향

제네시스는 10일(현지시간) 첫 브랜드 복합 문화 공간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제네시스 하우스는 뉴욕의 신흥 명소 '더 하이라인', '리틀 아일랜드' 등이 있는 뉴욕 맨해튼의 문화 예술 중심지 '미트패킹 디스트릭트'에 위치한다.
 
▲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 외관 [현대자동차 제공]

 

제네시스 하우스는 차량 전시와 더불어 레스토랑, 라이브러리, 공연장, 테라스 가든 등을 포함한 복합 브랜드 거점이다. 도심 속 '문화의 오아시스'를 지향한다.

'제네시스 스튜디오 하남', '제네시스 수지' 등을 통해 브랜드 철학의 정수를 담은 거점을 디자인해 온 건축 사무소 '서아키텍스'와의 협업으로 완성됐다. 제네시스 하우스는 차량 전시 공간을 넘어 도심 속 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을 예정이다.

주변 경관과 조화와 균형을 이루며 제네시스 브랜드를 선보일 수 있도록 맞춤 설계된 공간으로 지하 1층을 포함한 3개 층 높이에 약 4340㎡ 면적 규모로 구성됐다.

장재훈 제네시스 브랜드 사장은 "제네시스 하우스는 도심 속 문화 오아시스로 자리할 것"이라며 "집을 찾아온 손님을 정성을 다해 대하는 한국 문화와 같이 진정성 있는 고객 응대로 제네시스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 1층에 위치한 전시 공간 [현대자동차 제공]

 

제네시스 하우스 1층은 제네시스의 전 라인업부터 미래 브랜드 비전을 담은 콘셉트카까지 다양한 차량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이다.

제네시스 차량을 하나의 예술품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꾸며진 인테리어는 '겉으로 드러나는 화려함이 아닌 본질에 집중하는 가치'라는 제네시스의 브랜드 정체성을 시각화했다.

전시 차량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전담 큐레이터를 통해 들을 수 있다. 글로벌 브랜드 거점인 만큼 영어뿐만 아니라 스페인어‧불어‧중국어‧한국어 등 다양한 언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 2층에 위치한 '티 파빌리온' [현대자동차 제공]

 

제네시스 하우스 2층은 '한국적 일상의 향유'를 테마로 ▲티 파빌리온 ▲라이브러리 ▲제네시스 하우스 레스토랑 ▲테라스 정원 등 한국 고유의 미와 정서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티 파빌리온’은 선비의 철학을 담아 정갈한 좌식 공간으로 꾸며졌으며 서가에 둘러싸인 서재이자 다실 콘셉트 공간이다. 한국의 차를 체험할 수 있는 문화 공간으로 방문객들은 숙련된 전문가가 선보이는 '티 세레모니'를 체험할 수 있다.

티 파빌리온과 함께 위치한 '라이브러리'는 아트북 출판사 '애슐린'과 비영리 문화단체 '아름지기'와의 협업을 통해 엄선된 국내외 예술‧디자인‧음식‧여행 관련 서적 등이 비치돼 있다.

'제네시스 하우스 레스토랑'은 약 890㎡ 규모로 서울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이자 전통문화연구소 '온지음'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식당이다. 조선시대 궁중요리에 영향을 받은 양반가의 음식에 그 뿌리를 둔 메뉴를 제공할 예정이다.

2층 야외의 882㎡ 규모 '테라스 정원'은 한옥 특유의 낮은 담 안쪽 마당과 담 너머의 골목 개념을 반영한 공간이다. 허드슨 야드와 허드슨 강, 그리고 더 하이라인을 바라보며 차나 커피 한 잔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되었다.

마지막으로 지하 1층에는 신차 출시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는 다목적 공간 '셀러 스테이지'가 위치하고 있다. 3면 LED 무대와 조명, 음향 시스템이 갖춰져 있어 다양한 행사가 가능하다.

제네시스 하우스는 오는 19일 공식 개관할 예정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휘슬러코리아, 넷플릭스 요리 예능 ‘흑백요리사2’에 등장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독일 프리미엄 쿡웨어 브랜드 휘슬러코리아는 넷플릭스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이하 흑백요리사2)에서 자사 제품이 셰프들이 사용하는 쿡웨어로 등장한다고 19일 밝혔다.지난 16일 첫 공개된 흑백요리사2는 요리 미션을 둘러싼 긴장감과 셰프들의 열정 넘치는 퍼포먼스로 시청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휘슬러

2

디엑스퀘어, 웹어워드·AI서비스어워드 동시 석권…디지털 에이전시 존재감 강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종합광고대행사 디엑스퀘어가 ‘웹어워드코리아 2025’와 ‘AI서비스어워드 2025’에서 총 3개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디지털과 AI를 결합한 기획 경쟁력을 선보였다.10년차 이상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모여 설립한 디엑스퀘어는 9개월 만에 다수의 브랜드 캠페인을 수행하며 빠르게 성장해왔으며, 기획·크리에이티브·기술을 결합한

3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이 MTS 엠팝(mPOP) 홈 화면에 개인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투자 콘텐츠를 추천하는 '마이픽(My Pick)' 화면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삼성증권은 '마이픽'을 통해 고객이 필요한 투자 정보를 찾아야 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개인별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고객을 연령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