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뉴욕 맨해튼에 문화 공간 '제네시스 하우스' 오픈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11 10:02:43
  • -
  • +
  • 인쇄
19일 공식 개관, 도심 속 ‘문화 오아시스’ 지향

제네시스는 10일(현지시간) 첫 브랜드 복합 문화 공간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제네시스 하우스는 뉴욕의 신흥 명소 '더 하이라인', '리틀 아일랜드' 등이 있는 뉴욕 맨해튼의 문화 예술 중심지 '미트패킹 디스트릭트'에 위치한다.
 
▲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 외관 [현대자동차 제공]

 

제네시스 하우스는 차량 전시와 더불어 레스토랑, 라이브러리, 공연장, 테라스 가든 등을 포함한 복합 브랜드 거점이다. 도심 속 '문화의 오아시스'를 지향한다.

'제네시스 스튜디오 하남', '제네시스 수지' 등을 통해 브랜드 철학의 정수를 담은 거점을 디자인해 온 건축 사무소 '서아키텍스'와의 협업으로 완성됐다. 제네시스 하우스는 차량 전시 공간을 넘어 도심 속 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을 예정이다.

주변 경관과 조화와 균형을 이루며 제네시스 브랜드를 선보일 수 있도록 맞춤 설계된 공간으로 지하 1층을 포함한 3개 층 높이에 약 4340㎡ 면적 규모로 구성됐다.

장재훈 제네시스 브랜드 사장은 "제네시스 하우스는 도심 속 문화 오아시스로 자리할 것"이라며 "집을 찾아온 손님을 정성을 다해 대하는 한국 문화와 같이 진정성 있는 고객 응대로 제네시스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 1층에 위치한 전시 공간 [현대자동차 제공]

 

제네시스 하우스 1층은 제네시스의 전 라인업부터 미래 브랜드 비전을 담은 콘셉트카까지 다양한 차량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이다.

제네시스 차량을 하나의 예술품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꾸며진 인테리어는 '겉으로 드러나는 화려함이 아닌 본질에 집중하는 가치'라는 제네시스의 브랜드 정체성을 시각화했다.

전시 차량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전담 큐레이터를 통해 들을 수 있다. 글로벌 브랜드 거점인 만큼 영어뿐만 아니라 스페인어‧불어‧중국어‧한국어 등 다양한 언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 2층에 위치한 '티 파빌리온' [현대자동차 제공]

 

제네시스 하우스 2층은 '한국적 일상의 향유'를 테마로 ▲티 파빌리온 ▲라이브러리 ▲제네시스 하우스 레스토랑 ▲테라스 정원 등 한국 고유의 미와 정서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티 파빌리온’은 선비의 철학을 담아 정갈한 좌식 공간으로 꾸며졌으며 서가에 둘러싸인 서재이자 다실 콘셉트 공간이다. 한국의 차를 체험할 수 있는 문화 공간으로 방문객들은 숙련된 전문가가 선보이는 '티 세레모니'를 체험할 수 있다.

티 파빌리온과 함께 위치한 '라이브러리'는 아트북 출판사 '애슐린'과 비영리 문화단체 '아름지기'와의 협업을 통해 엄선된 국내외 예술‧디자인‧음식‧여행 관련 서적 등이 비치돼 있다.

'제네시스 하우스 레스토랑'은 약 890㎡ 규모로 서울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이자 전통문화연구소 '온지음'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식당이다. 조선시대 궁중요리에 영향을 받은 양반가의 음식에 그 뿌리를 둔 메뉴를 제공할 예정이다.

2층 야외의 882㎡ 규모 '테라스 정원'은 한옥 특유의 낮은 담 안쪽 마당과 담 너머의 골목 개념을 반영한 공간이다. 허드슨 야드와 허드슨 강, 그리고 더 하이라인을 바라보며 차나 커피 한 잔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되었다.

마지막으로 지하 1층에는 신차 출시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는 다목적 공간 '셀러 스테이지'가 위치하고 있다. 3면 LED 무대와 조명, 음향 시스템이 갖춰져 있어 다양한 행사가 가능하다.

제네시스 하우스는 오는 19일 공식 개관할 예정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OL,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이 연말 여행 수요에 맞춰 국내여행 혜택을 강화해 지역 관광 회복에 나선다 NOL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겨울편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연중 진행된 민관협력 캠페인으로 올해 마지막 시즌을 맞이했다. NOL은

2

신세계백화점, CJ ENM 협업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백화점이 연말을 맞아 CJ ENM과 팝업을 선보인다. 오는 16일까지 신세계 강남점 오픈스테이지에서는 신세계 자체 캐릭터 푸빌라와 함께 뮤지컬 물랑루즈!의 ‘사틴’, 킹키부츠의 ‘롤라’, 비틀쥬스의 ‘비틀쥬스’가 산타가 되어 특별한 선물을 소개하는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스토어가 펼쳐진다. 이번 팝업에서는

3

한촌설렁탕,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에 첫 참여해 11월 11일(화)까지 국탕류 시그니처 간편식 라인업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고물가 추세가 지속되면서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가격 부담은 줄이되, 맛과 영양, 품질을 모두 챙기는 '합리적 프리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