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전문 청소,'더클린' 제주 상륙… 위생 경쟁력 높인다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2 10:29:05
  • -
  • +
  • 인쇄
포스트 코로나 시대, 청결은 곧 매출…전문장비·살균 소독으로 매장 신뢰도 제고
서울·경기 10년 노하우 기반…가성비 좋은 클린 서비스 제주도 첫 선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코로나19 이후 위생에 대한 인식이 크게 높아졌다. 특히 카페처럼 고객이 직접 공간을 경험하는 업종에서는 청결도가 매출과 직결되는 핵심 요소가 되고 있다. SNS를 통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많아지면서, 눈에 보이는 위생 상태는 마케팅 수단이자 신뢰의 지표가 되고 있다.

 


이런 흐름 속에서 카페 전문 청소업체 ‘더클린’이 제주도 시장에 진출했다. 서울·경기권에서 10년 이상 프랜차이즈 카페 매장을 전담 청소하며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제주도에도 질 높고 가성비 좋은 클린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카페 청소는 단순한 바닥 청소나 정리 정돈을 넘어선다. 홀과 주방은 물론, 어닝, 간판, 바닥, 에어컨, 제빙기, 커피 머신 등 다양한 기기와 구조물들이 얽혀 있어 일반적인 청소 방식으로는 관리에 한계가 있다. 이 때문에 전문 장비와 세제를 활용한 ‘카페 맞춤형 청소’가 필요하다.

더클린은 이러한 니즈에 부응해 찌든 때 제거부터 살균 소독까지 매장의 위생을 전반적으로 관리한다. 특히 메가커피, 빽다방, 컴포즈커피 등 국내 주요 프랜차이즈 매장의 청소를 다수 수행하며 각 브랜드 특성에 맞는 청소 솔루션을 제시해왔다. 점주들의 만족도가 높은 이유다.

제주도 지사 설립은 본사 ‘케어프라임’의 지원을 바탕으로 이뤄졌다. 더클린 관계자는 “어릴 적 제주 중문에서 학교를 다녔고, 지금도 친척이 제주에 거주 중이라 지역에 대한 이해와 네트워크가 있다”며 “서울·경기권에서 검증된 고효율 서비스를 제주도민에게도 제공하고 싶다는 마음이 컸다”고 밝혔다.

제주도는 지리적 특성상 각종 물가가 본토보다 높은 편이며, 서비스 분야의 가격 역시 상대적으로 높다는 인식이 있다. 더클린은 이 같은 현실을 반영해 ‘가격 대비 품질’을 중심으로 시장에 접근하고 있다. 고품질 서비스를 합리적인 비용에 제공함으로써 카페 점주들의 운영 부담을 줄이고, 매장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방침이다.

전문 청소 서비스를 이용하면 매장 인력의 업무 효율성도 높아진다. 점주와 직원이 고객 응대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되면서 서비스 품질 역시 향상된다. 이는 자연스럽게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긍정적 입소문으로 이어져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다.

더클린은 단순히 청소만을 제공하는 업체가 아니다. 점주가 운영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매장 환경을 관리해주는 파트너’로 기능하겠다는 철학을 가지고 있다. 위생이 곧 마케팅이 되고 매출로 이어지는 시대, 이제 카페 전문 청소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온스타일, 14일 ‘더 김창옥 라이브’에서 데스커 앵콜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온스타일은 14일 오전 9시 15분 대국민 쇼핑 솔루션 프로그램 ‘더 김창옥 라이브’를 통해 데스커 앵콜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신학기를 앞두고 책상과 의자 등 학습 가구 준비를 마치지 못한 고객을 겨냥한 특별 편성이다. 이번 방송에는 소통 전문가 김창옥과 20명의 학부모 방청객이 스튜디오에 참여한다. 앞선 방송에서 호응을

2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서 ‘항공기 탑승구 정보’ 실시간 제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스타항공(대표 조중석)이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가운데 처음으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항공기 탑승구 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 이스타항공은 13일 홈페이지 ‘실시간 출도착’ 페이지를 통해 국내외 전 공항에서 출발하는 자사 항공편의 탑승구 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탑승구 번호는 항공편 출발 최

3

오븐마루치킨, 브랜드 스포츠 프로그램 ‘마루크루 4기’ 전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오븐마루치킨은 브랜드 스포츠 프로그램 ‘마루크루 4기’를 운영하며, 건강한 스포츠 활동과 건강한 먹거리를 기반으로 지역 상생 활동을 이어간다고 13일 밝혔다. 오븐마루치킨 스포츠크루는 지역 스포츠팀과 협력해 일상 속 건강한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4기에는 총 25명이 참여해 축구 종목 중심의 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기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