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가상모델 '루시' 라이브 커머스 진행한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9-29 11:08:03
  • -
  • +
  • 인쇄

롯데홈쇼핑은 자체 개발한 가상모델 '루시'가 연내 라이브 커머스 진행을 맡게 된다고 2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28일 실감형 콘텐츠 제작 기업 '포바이포'와 디지털 휴먼 커머스 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왼쪽부터) 포바이포 윤준호 대표, 가상모델 루시, 롯데홈쇼핑 신성빈 마케팅본부장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시각특수효과(VFX)와 리얼타임엔진 등 최신 전문 기술을 적용해 루시를 고객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수준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다.

먼저 사전에 촬영한 루시의 방송 진행 영상을 시범적으로 공개한 뒤 실시간 소통 방송까지 단계별로 추진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자체 유통 채널뿐 아니라 다양한 플랫폼으로 루시의 활동 영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은 “향후 다양한 플랫폼으로 활동을 확대하며 디지털 휴먼 사업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C녹십자, 창사 이래 첫 분기 매출 6천억 돌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C녹십자(006280.KS)가 창립 이래 처음으로 분기 매출 6,000억원을 돌파했다.3일 회사에 따르면 GC녹십자의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6,09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전년 동기(4,650억원) 대비 31.1%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92억원, 순이익은 181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알리글로

2

파크 하얏트 서울 코너스톤, 이탈리아 와인 명가 ‘가야’ 프라이빗 와인 디너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크 하얏트 서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코너스톤은 오는 11월 13일 단 하루, 이탈리아 북부 피에몬테 지역의 명문 와이너리 가야(GAJA)와 함께하는 프리미엄 와인 디너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와인 디너에서는 이탈리아 최대 그라파 생산자 노니노(Nonino)의 제품도 함께 페어링되어, 깊은 풍미와 향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다

3

남양유업, 제품 포장부터 소비자 교육까지 ‘친환경’ 경영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제품 포장 단계의 친환경 설계부터 어린이 대상 환경 교육까지 현장에서 실행되는 ESG 활동을 전방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올해 발효유·요거트·커피 등 주력 제품 42종의 포장재가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의 ‘지속가능성 A등급’ 인증을 받으면서, 그동안 제품에 직접 적용해 온 친환경 포장 정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