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제너시스BBQ와 AI·DX 분야 MOU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8-31 12:05:25
  • -
  • +
  • 인쇄

KT는 제너시스BBQ와 AI 및 디지털 전환(DX)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오전 KT 광화문빌딩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구현모 KT 대표와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이 양사 임직원과 함께 참석했다. 

 

▲ KT 구현모 대표(오른쪽)와 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 [사진=BBQ 제공]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AI/DX 기반 업무 협력 ▲멤버십 제휴 ▲미래지향적 관계 구축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 KT 기가지니를 통한 BBQ 치킨 주문 등 AI·DX 플랫폼 기반 서비스 적용을 검토 중이다. AI 서비스로봇을 BBQ 매장에 확대 적용하는 방안도 협의하고 있다.

이외에도 KT그룹사의 클라우드와 IT 서비스를 BBQ에 제공하고, 기프티쇼·모바일쿠폰 등의 서비스를 활용해 BBQ 상품과 연계하는 방식의 협력도 논의하고 있다.

구 대표는 "전 세계에 'K-푸드'를 전파하고 있는 BBQ와 디지털 컴퍼니로 도약하고 있는 KT의 만남을 통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KT는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새로운 사업을 제시하고 생태계를 발전시키며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국가철도공단, 노반·건축 분야 공단-협력사 ‘신년간담회’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건설본부는 2026년 철도건설 사업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현장의 안전 강화 및 청렴한 입찰문화 확산을 위해 ‘공단-협력사 신년간담회’를 4일 공단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노반, 건축 분야의 시공 및 엔지니어링 협력사 관계자 등 약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스마트 안전관리 확대, 건설사업관리

2

하남돼지집, 서울역에서 '상권 맞춤 디자인' 매장 선보여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프리미엄 삼겹살 전문점 하남돼지집(대표 장보환)이 서울역 동자동에 매장을 오픈하며, '상권별 맞춤 디자인' 전략을 본격화했다. 이번 서울역점은 지역 특성과 고객층에 따라 공간을 다르게 설계하는 하남돼지집의 새로운 비전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매장이다. 서울역점의 가장 큰 특징은 '오피스 상권에 맞춘 디자인'

3

넥센타이어, 지난해 매출 3조1896억…전년 대비 12% 증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넥센타이어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3조1896억 원, 영업이익 1703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2% 증가하며 5년 연속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지난 2019년 연 매출 2조 원을 처음 돌파한 이후 6년 만에 3조 원을 넘어섰다. 유럽공장 2단계 증설 물량이 본격 반영되며 외형 성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신차용(OE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