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포브스 '세계 최고의 직장' 3년 연속 선정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0-12 12:07:26
  • -
  • +
  • 인쇄
사회적 책임, 직장 내 성평등, 임금수준 등 임직원이 직접 평가

삼성전자가 지난 11일(현지시간) 미국 경제지 포브스가 발표한 '세계 최고의 직장' 평가에서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포브스는 독일 여론조사기관 스태티스타와 협력해 한국을 비롯한 미국‧영국‧독일‧중국‧인도‧베트남 등 57개국에서 15만 명 이상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해 추천된 4000여 개 기업 중 800개 기업의 순위를 선정했다.
 

▲ 삼성전자 서초 사옥 [사진=연합뉴스]

 

조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소속 회사의 사회적 책임과 경제적 성과, 근무 여건 등에 대해 응답했다. 동종 업계 다른 회사에 대해서도 추천 여부와 긍·부정 이미지 등을 평가했다.

매년 주요 글로벌 IT 기업들이 상위에 오른 가운데 특히 삼성전자는 지난 2020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임직원들은 ▲자신의 직장을 가족이나 친구에게 추천할지 ▲회사가 고객을 위해 훌륭한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하는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지 ▲최고의 인재를 채용하고 육성하는지 ▲근무 여건이 양호한지를 평가한다.

또한 ▲성장과 발전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지 ▲임금수준이 좋은지 ▲육아휴직이 보장되고, 경력에 불리하게 작용하지는 않는지 ▲성별과 관계없이 임금체계와 승진 기회가 동등한지 등도 평가 사항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