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건설, '제11회 대한민국 조경대상’서 대통령상 수상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8-04 12:32:02
  • -
  • +
  • 인쇄

아파트 브랜드 '데시앙'으로 알려진 태영건설이 ‘2021 제11회 대한민국 조경대상’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국토교통부와 (사)한국조경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대한민국 조경대상'은 조경 분야에서 권위 있는 상으로 2001년부터 시행됐다. 지난 2019년부터는 대통령상과 국무총리상으로 승격됐다.
 

▲ 너울거리는 파도의 지형으로 39사단 파도부대 이미지 연출 [사진=유청오 작가]


태영건설은 올해 ‘조경이 만드는 도시, 태영유니시티’라는 제목으로 출품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민간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시상식과 작품전시는 오는 10월 12일 마포문화비축기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태영유니시티는 창원시 내 군부대 이전 부지에 공원과 공동주택을 조성하는 기부 대 양여 사업의 시초로, 시민의 다채로운 삶을 위한 복합자족도시를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마창진환경운동연합·창원시 협력으로 민관협의체를 구성해 2년간 토양오염정화를 시행했으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조경식재수종을 선정하는 기준도 수립했다.

태영건설은 ‘전주 에코시티’ 내 공동주택 17개 블록 중 8곳에서 사업을 진행 중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웃도어 본질에 스타일을 더하다…네파 2025 F/W 시즌 룩북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네파가 12일 모델 이준호·안유진과 함께한 2025년 가을·겨울(F/W) 룩북을 공개했다. 네파는 ‘樂 on the Hills’를 테마로 거칠고 광활한 자연에서 본격적인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도심 속 자연과 근교의 가벼운 트레킹까지 아우르는 새로운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이번 시즌에는 기존 아웃도

2

참좋은여행,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참좋은여행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2018년부터 매년 일자리 창출과 일자리 질 개선을 선도적으로 실천한 100개 기업을 선정해 격려하는 제도다. 참좋은여행은 이번 평가에서 고용 확대 노력 청년·여성 친화적 고용 환경 안정적

3

CJ프레시웨이, 미식 콘텐츠 플랫폼 ‘메티즌’과 협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프레시웨이는 미식 콘텐츠 플랫폼 ‘메티즌’과 손잡고 상품 기획, 레시피 개발, 비즈니스 컨설팅 등 외식업자의 사업 성공을 돕는 비즈니스 솔루션 역량을 홍보한다고 12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메티즌과 함께 셰프 콜라보레이션 활동을 추진한다. 자체 외식 식자재 브랜드 ‘프레시원’의 주요 상품을 활용한 셰프 레시피를 협업 개발하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