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색상별 중고차 판매량 분석...1위는 '흰색'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3 12:56:22
  • -
  • +
  • 인쇄
2위부터 5위까지 검정색, 회색, 파란색, 은색 순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KB캐피탈이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를 통해 지난 1년간 색상별 중고차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흰색 차량이 1위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 KB캐피탈]

 

이번 분석은 지난해 4월부터 올해 3월까지 최근 1년 기준으로 KB차차차에 중고차 매물로 등록된 색상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순위를 산출했다. 추가로 성별과 연령별 조회수 데이터까지 분석했다.

 

판매량 1위는 흰색 차량이 차지했다. 2위부터 5위까지는 검정색, 회색, 파란색, 은색 순으로 나타났다. 각 색상별로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은 1위 흰색과 3위 회색은 현대 아반떼, 2위 검정색은 현대 그랜저, 4위 파란색은 KG모빌리티 티볼리, 5위 은색은 현대 스타렉스였다.

 

1위 흰색과 3위 회색 차량 중 가장 많이 판매된 현대 아반떼의 흰색 평균 판매가는 1501만원, 회색 아반떼는 평균 판매가 1651만원으로 회색 차량의 평균 판매가가 높았다. 흰색 아반떼의 경우 운행 거리가 많은 법인 리스·렌터카 매물이 많아 회색 대비 평균 시세가 낮아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아반떼는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20·30세대에서 약 66.8%라는 높은 비율의 조회량을 나타냈다.

 

2위 검정색은 중후하고 고급스러운 외관으로 대형 세단에서 가장 선호되는 색상이다. 검정색 차량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차량은 그랜저였다. 법인·관용·개인 고급차 시장 전반에서 수요를 갖추고 있는 그랜저는 평균 판매가 2402만원으로 색상별 1위 판매 차량 중 평균 판매가가 가장 높았다. 그랜저는 남성 조회수 비율 88.5%로 여성보다는 남성들에게 높은 관심도를 보여줬다.

 

4위 파란색은 감성적 만족과 자기 표현이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는 뚜렷한 소비자 취향이 반영된 색상이다. 파란색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차량은 KG모빌리티 티볼리 차량으로 판매량은 다른 차량에 비해 다소 낮았다. 여성 조회수 비율은 40.6%로 다른 차량보다 여성들의 선호도가 높았다.

 

5위 은색은 실용성을 나타내는 색상으로 가장 많이 판매된 차량은 스타렉스였다. 스타렉스는 남성 조회수 비율 90.4%로 다른 차량보다 가장 높은 남성 조회수를 기록했다. 40·50세대에서 59.6%의 가장 높은 조회 비율을 보였다. 스타렉스는 승합·상용 목적을 모두 만족하는 실용성 차량으로 40·50세대에서 특히 관심을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KB캐피탈 관계자는 "KB차차차에서는 같은 차종이지만 다양한 색상과 옵션의 차량을 비교해가며 구매할 수 있다"며 "딜러들이 엄선한 KB스타픽 차량의 경우 차량의 주요 정보와 특징을 한 줄로 확인할 수 있어 구매 시 참고하면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