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대학생 봉사활동 지원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창작·AI·사회참여 참가자 모집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5-31 14:13:33
  • -
  • +
  • 인쇄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가 대학생 봉사활동 지원 프로그램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이하 SGM)’을 창작/AI/사회참여 등 3개 분야로 나눠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SGM은 지난 2010년 론칭 이래 청년들이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해 왔다.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로고



올해 SGM은 지난 10년간 지속 성장한 프로그램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콘텐츠 개발자로서 프로젝트 완성과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창작(인디게임) 부문’ ▲인간의 감정을 표현하고, 재미를 함께 나눌 수 있는 ’Fun, Human-Like AI’를 개발하고 있는 창작자들을 위한 ‘AI 부문’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IT창작 멘토링을 지원하는 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대학생 멘토 팀을 위한 ‘사회참여 부문’ 등 총 3개 부문으로 확대 운영된다.

SGM ‘창작 부문’은 24시간 활용 가능한 연구공간 지원을 비롯해 스마일게이트 현업 개발자 및 SGM 출신 선배 창작자로 구성된 전문가 멘토링, 유저 피드백 시연회, 창작 활동비 제공 등 콘텐츠의 개발에서 완성까지 전 단계를 지원한다.

‘AI 부문’은 Fun, Human-Like AI’ 프로젝트를 개발 중인 2인 이상의 팀을 모집하며, 팀별 프로젝트비와 AI 관련 강의 학습비, 고사양 PC 및 데이터 크레딧 등을 지원하고, 팀별로 독립된 프로젝트 진행 공간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SGM AI수료자 중 우수 프로젝트를 선발해 스마일게이트.AI 센터의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사회참여 부문’은 IT콘텐츠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갖춘 3~4인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모집한다. 사회참여 부문으로 활동하는 팀은 지역아동센터 창의 커뮤니티 프로그램 ‘팔레트’의 멘토로 활동한다. 참가팀은 창의 환경을 경험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이 IT기술을 활용한 자율적인 창작 프로젝트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한 각 팀에게는 활동비와 함께 IT관련 분야 전공자들로 이뤄진 선배 기수와의 네트워킹 기회, 봉사시간과 이를 증명하는 수료증 등도 함께 제공된다.

특히, 이번에 정식으로 출범하는 SGM 사회참여 부문은 미래세대 청소년들이 획일화된 교육에서 벗어나 자신의 고유성을 발견하고 표현할 수 있는 창의 환경을 지속 연구 및 지원하고 있는 희망스튜디오의 방향성과 맞닿아 있다. 지난해 파일럿 프로그램을 운영한 것에 이어 올해는 정식 출범해 지역 사회의 창의 환경을 더욱 개선할 예정이다.

SGM 창작 부분은 퓨처랩센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내달 14일까지 모집하며, 사회참여 부문은 팔레트 홈페이지에서 내달 7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AI 부문은 6월 중 퓨처랩센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픈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2010년부터 SGM을 운영해오며 청년들의 흥미와 관심사를 기반으로 함께 배우며 성장하고, 청년들의 재능과 꿈을 바탕으로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계기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왔다. ‘창작 부문’은 현재까지 총 70여개 팀, 340여 명의 창작자들이 수료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아울렛·커넥트현대, 하반기 최대 쇼핑 행사 '슈퍼위켄드'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아울렛과 커넥트현대는 31일부터 내달 9일까지 10일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등 현대아울렛과 커넥트현대 전 점포에서 하반기 최대 규모 쇼핑 행사 ‘슈퍼위켄드’(SUPER WEEKEND)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슈퍼위켄드는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진행하는 대규모 쇼핑 행사로, 해외패션·여성패션·아웃도어 등 200여개 브랜

2

동서식품 '맥심골목', 광고주 엄선 '올해의 마케터상'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동서식품의 브랜드 체험 캠페인 ‘맥심골목’이 ‘2025 한국광고주대회’(KAA Awards)에서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터상’의 브랜드 부문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10월 30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개최됐다. 31일 동서식품에 따르면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터상’은 한국광고주협회에서 주관하며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브랜드

3

한진-대한항공씨엔디-농협경제지주, K-푸드 세계화 기여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진이 농협경제지주, 대한항공씨엔디와 함께 우리 농산물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협력에 나섰다. 대한항공을 이용하는 국내외 탑승객들에게 우리 농산물 기반 기내식을 제공함으로써 전세계에 K-푸드 열풍을 확산하는데 기여할 전망이다. 한진은 농협경제지주, 대한항공씨엔디와 농협 가공식품 대한항공 기내식 납품을 위한 업무협약(MOU)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