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창사 최대 ‘샤힌 프로젝트’ 올해 완공…“새 성장축 확보”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8 14:27:3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S-OIL이 창립 50주년을 맞는 2026년을 회사 도약의 분기점으로 삼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회사는 최대 규모 투자 사업인 ‘샤힌 프로젝트’ 완공과 본격 가동 준비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S-OIL 안와르 알 히즈아지 CEO는 7일 발표한 신년사에서 “2025년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임직원들의 헌신으로 핵심 과제를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었다”며 “2026년에도 불확실성이 이어지겠지만 S-OIL은 남들이 주저할 때 미래 투자를 단행하며 성장해왔다”고 말했다. 

 

▲ S-OIL 안와르 알 히즈아지 CEO.

그는 특히 창사 이래 최대 프로젝트로 평가받는 샤힌 프로젝트를 2026년 핵심 과제로 지목했다. 안 CEO는 “샤힌 프로젝트는 회사의 신성장 동력이자 향후 50년을 준비하는 전환점”이라며 “안전한 완공과 안정적 가동을 위해 모든 역량과 자원을 결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S-OIL은 올해 ▲샤힌 프로젝트의 안전한 완공 및 가동 준비 ▲안전 문화와 관리 체계 고도화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한 본원 경쟁력 강화 ▲디지털·AI 기반 업무 혁신을 핵심 과제로 제시했다.

샤힌 프로젝트는 2026년 6월 기계적 완공을 목표로 공정률 92%를 넘어섰다. 해당 프로젝트는 기존 정유사업 중심의 사업 구조에서 화학·고부가 분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전략적 투자로 평가된다.

안 CEO는 “샤힌 프로젝트의 성공은 S-OIL이 ‘가장 경쟁력 있고 혁신적이며 신뢰받는 에너지 화학 기업’이라는 비전을 향해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티웨이항공, 유럽·시드니·밴쿠버 노선 얼리버드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오는 20일(화)까지 △유럽 △시드니 △밴쿠버 노선을 대상으로 장거리 노선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티웨이항공 장거리 노선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특가 프로모션으로 오는 4월 1일부터 10월 24일까지 탑승하는 항공권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대상 노선

2

방학·휴식기 맞아 시력교정 관심 증가…스마일라식 선택 기준은?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학업과 업무에서 잠시 벗어나는 방학과 휴식기는 그동안 미뤄왔던 의료 선택을 고민하기에 적절한 시기로 꼽힌다. 특히 학생과 직장인 사이에서는 시력교정술 상담이 늘어나는 시점으로, 최근 안과 진료 현장에서는 스마일라식이 주요 선택지 중 하나로 언급되고 있다. 스마일라식은 펨토초 레이저를 이용해 각막 내부에 교정에 필요한 조직을 만든

3

'세기의 재산분할' 다시 법정으로…SK 최태원 회장과 노소영 관장 '재점화'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최태원(66) SK그룹 회장과 노소영(65) 아트센터나비 관장의 파기환송심이 9일 오후 5시20분쯤 서울고등법원에서 비공개로 열렸다. 앞서 지난해 10월 3심에서 대법원은 최 회장이 노 관장에게 재산분할로 1조3808억원을 지급하라고 한 2심 판결을 파기 환송한지 3개월 만에 열린 재판이다. 서울고법 가사1부(재판장 이상주)는 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