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보험금지급능력 17년 연속 'AAA' 최고등급 획득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5-09 14:32:00
  • -
  • +
  • 인쇄
한국신용평가, 자본적정성·자산운용 안정 평가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신한라이프는 한국신용평가로부터 17년 연속 보험금지급능력평가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신한라이프는 한국신용평가로부터 17년 연속 보험금지급능력평가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한국신용평가는 장기적 보험금지급능력이 최고 수준이라는 의미로 신용등급 가운데 가장 높은 'AAA·안정적' 등급을 부여했다. 한국신용평가는 "신한라이프가 우수한 시장지위를 보유하고, 보험손익 기반의 이익창출력을 보여줬다"며 "우수한 자본적정성과 안정적인 자산운용구조를 갖췄다"고 평가했다.

 

주요 평가항목에서는 보험계약마진(CSM) 확보를 위해 보험시장 니즈에 맞는 상품을 적시에 출시하고 다각화된 설계사 채널을 구축하고 있을 뿐 아니라, 법인보험대리점(GA) 채널 경쟁력 증대를 통해 대리점 판매 비중을 늘려가는 등 영업 안정성 측면에서 긍정적이라고 내다봤다.

 

아울러 보험영업손익 중심의 상품 포트폴리오 전략을 이어가며 CSM 상각에 따른 지속적 이익창출 능력을 보유하고 있고, 채권 중심의 안정적인 자산운용으로 위험자산 비중이 낮아 우수한 자본적정성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했다.

 

신한라이프의 CSM은 올해 1분기 기준 7조2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3.6% 증가했다. 신 지급여력(K-ICS)비율은 240.0%(잠정치)로 안정적인 자산 및 부채 비율 관리를 통해 높은 자본 건전성을 나타내고 있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상황에서도 전사적 역량을 강화하며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재무건정성을 바탕으로 금융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이익 창출로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는 회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애경산업, 추석 앞두고 협력사에 납품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애경산업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 납품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고 12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자사와 거래하는 67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82억원 수준의 납품대금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5일 앞당겨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고물가·고금리·고환율의 삼중고 영향으로 자금 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의

2

신라면세점, 세 번째 모델 발탁… ‘엔싸인’과 글로벌 MZ세대 공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메가경제 / 심영범 기자 tladudqja@naver.com라면세점이 케이팝 그룹 엔싸인(n.SSign)과 글로벌 MZ세대를 공략한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10일 서울시 중구 장충동 소재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케이팝 그룹 엔싸인의 소속사인 nCH엔터테인먼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케이팝 그룹 엔싸인을 모델로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3

"즐겁게 가을쇼핑 하세요"...롯데아울렛, ‘더 그랜드 카니발’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아울렛이 오는 28일까지 아울렛 전점에서 'The Grand Carnival(더 그랜드 카니발)'을 테마로 아울렛을 페스티벌의 장으로 물들인다고 12일 밝혔다. 우선, 매 주말 낮부터 저녁까지 즐길 수 있는 '올 데이 페스티벌(All day Festival)'을 진행한다. 김해점(9/20~21), 기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