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클라우드 게임 '지포스나우' 전국민 무료 개방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3-23 14:56:19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LG유플러스는 내달 1일부터 자사의 클라우드게임 서비스 ‘지포스나우(GeForce NOW)’를 이용자의 이동통신사와 관계없이 무상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클라우드게임의 전 국민 대상 무료 개방은 이번이 처음이다.

 

▲ LG유플러스, 클라우드게임 전 국민 무상 오픈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지포스나우는 LG유플러스와 엔비디아(NVIDIA)가 제휴를 통해 지난 2019년 9월 세계 최초로 출시한 5G 기반 클라우드게임 서비스다. ▲검은사막 ▲아키에이지 ▲포트나이트 ▲데스티니 가디언즈 ▲어쌔신크리드: 발할라 등 온라인 게임을 비롯한 고사양 게임 400여종을 모바일, PC, IPTV 등에서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지포스나우 월정액 중 이용료가 따로 없는 ‘베이직’ 상품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기존에는 LG유플러스 고객만 제한 없이 사용 가능했다.

아울러 내달 1일부터 신규 월정액 상품 지포스나우 ‘프로’를 선보인다. 한번 접속 시 최대 6시간까지 플레이를 보장하며. 이후에는 재접속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접속 횟수에 제한은 없으며 LG유플러스 모바일, 인터넷, IPTV 서비스와 결합할 경우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지포스나우 ‘프리미엄’은 이달 31일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손민선 LG유플러스 서비스형시스템(XaaS)사업담당 상무는 “다운로드 위주였던 콘텐츠 시장의 중심이 스트리밍으로 옮겨가면서 개방형미디어제공서비스(OTT), 음원서비스 등이 대중화됐고, 게임 산업에서도 그 움직임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이번 지포스나우 전 국민 무상 오픈을 통해 증가하는 클라우드 게임 수요에 발을 맞추고, 나아가 전체 시장 확대를 이끌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