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넬’과 협업 ‘골든블루 릴레이리스트’ 공개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4 16:19:27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골든블루는 국내 록 밴드 ‘넬(Nell)’과 함께한 ‘골든블루 릴레이리스트’ 콘텐츠를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골든블루 릴레이리스트’는 지난해 6월부터 시작된 유튜브 시리즈다. ‘골든블루’의 브랜드와 어울리는 감성적 분위기의 플레이리스트를 다양한 아티스트가 릴레이 형식으로 선보이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현재까지 ‘휘인’, ‘이하이’, ‘윤하’, ‘거미’, ‘엔플라잉’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14팀의 아티스트들과 함께 협업을 진행했다.

 

▲ [사진=골든블루]

 

이번에 참여한 ‘넬’은 대한민국 1세대 인디 록 밴드로 몽환적인 보이스와 다채로운 음악성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2001년 데뷔한 이래 보컬리스트 ‘김종완’이 대부분의 곡을 작사, 작곡하고 있으며 특히 감성적인 멜로디와 시를 읽는 듯한 서정적인 가사로 유명하다. 방송 출연이 거의 없는 아티스트임에도 개성 넘치는 음악으로 26년이 넘는 시간동안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넬’은 이번 ‘골든블루 릴레이리스트’에서 메가 히트곡인 ‘기억을 걷는 시간’과 ‘Still Sunset‘을 ‘골든블루’와 어울리는 플레이리스트로 선택했다 두 곡은 각각 지난 21일과 24일 숏폼과 롱폼 형태로 ‘골든블루’ 유튜브를 통해 먼저 공개됐다. 해당 영상은 ‘넬’이 추구하는 음악성과 잘 어울리는 몽환적 분위기와 감성적인 무대 연출로 구독자와 팬들의 긍정적 반응을 일으켰다.

 

오는 25일 오후 공개 예정인 본편 영상에는 ‘골든블루 쿼츠’를 활용해 넬의 명곡인 ‘기억을 걷는 시간’을 연상케 하는 특별한 시그니처 하이볼이 공개될 예정이다. 본편 영상은 ㈜골든블루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골든블루 박소영 대표이사는 “’넬’은 특유의 감성적 음악 색깔을 가진 아티스트로 ‘골든블루’가 가진 브랜드 감성과 더없이 잘 어울린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컬레버레이션을 통해 ‘골든블루’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더욱 확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황경노 포스코 前 회장 별세
[메가경제=박제성 기자]포스코 2대 회장을 지낸 황경노 전(前) 회장(향년 96세)이 12일 별세했다. 황 전 회장은 포항제철소 창립 멤버이자 초대 기획관리 부장으로서 회사 경영관리 전반에 대한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1972년 상무 승진 후 1977년 회사를 떠나 동부산업 회장, 제철엔지니어링 회장을 역임했다. 이후 1990년 다시 포항

2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3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