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국제표준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인증 획득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5-30 16:21:02
  • -
  • +
  • 인쇄
글로벌 스탠다드 준수 …환경리스크 점검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동양생명이 29일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국제표준 환경경영시스템인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

 

▲ 동양생명 본사 사옥 전경. [사진=동양생명 제공]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1996년도에 제정한 기업의 환경경영 시스템 관련 국제표준으로, 기업경영활동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환경오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업의 환경경영 체계와 지속적인 개선 활동을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동양생명은 지난 3월부터 진행된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환경법규 준수 및 에너비 소비 최소화나 환경보호와 같은 환경영향평가 등에서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친환경 시스템 운영 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받아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동양생명은 환경경영을 위해 내부 환경경영 목표와 방침을 수립했으며, 전사적으로 페이퍼리스 캠페인, 사용하지 않는 층 전등 끄기, 친환경 차량 임차, 환경보호를 위한 사회공헌활동 등을 적극 실천해왔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당사는 전사적으로 환경경영 관련 글로벌 스탠다드를 준수하고, 환경경영 내재화 및 환경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지구 환경 위기가 점차 심해짐에 따라 환경경영에 대한 중요성이 강화되고 있는 만큼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의무를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양생명은 최근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서울시와 협력해, 탄소저감 및 환경정화식물을 가득 식재하고 빗물을 모아 활용하는 친환경 정원인 ‘수호천사의 정원’을 뚝섬한강공원에 조성하는 등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양과 질’ 모두 잡는다…넷마블, 웰메이드 신작 예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이 2026년에도 거침없는 신작 공세를 이어간다. 올해 예고한 신작이 총 8종에 달하는데, 단순한 물량 공세와는 결이 다르다.장르 및 플랫폼 다변화부터 완성도 제고를 위한 전략적인 출시일 조정까지 ‘양과 질’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겠다는 전략이 분명히 드러난다.27일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의 2026년 출시 예정작은 스톤에이지

2

팔도, ‘틈새라면’ 새 얼굴로 신인 보이그룹 알파드라이브원 발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팔도가 자사 매운라면 브랜드 ‘틈새라면’의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신인 보이그룹 알파드라이브원(ALPHA DRIVE ONE)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팔도는 신선한 이미지와 성장 잠재력을 갖춘 알파드라이브원이 틈새라면의 브랜드 확장 전략과 부합한다고 판단해 이번 모델 발탁을 결정했다. 알파드라이브원은 지난 1월 12일 미니 1집 ‘

3

연돈튀김덮밥, 오징어튀김 얹은 신메뉴 도시락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더본코리아가 운영하는 튀김덮밥 도시락 전문 브랜드 연돈튀김덮밥(연돈볼카츠)이 새해 첫 신메뉴로 수제 오징어튀김을 활용한 튀김덮밥 도시락 2종을 선보이며 도시락 메뉴 라인업을 확대한다. 연돈튀김덮밥은 27일 ‘오징닭튀김도시락’과 ‘오징고기튀김도시락’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징닭튀김도시락(오닭튀)’은 오징어튀김과 통살 치킨을 조합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