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밸유 for ESG 4기' 발대식 개최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1 16:29:3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가 21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에서 ‘밸유 for ESG 4기’ 발대식을 진행한다. '밸유 for ESG'는 청년층과 함께 사회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롯데는 2022년부터 진행 중이다. 밸유는 ‘Value Creators in Universities’의 줄임말이다.

 

롯데는 이번 기수부터 다양한 전공과 경험을 가진 대학생들을 모집하기 위해 기존 팀 단위 접수에서 개인 단위 모집으로 전형을 변경했다. 면접을 통해 총 80명을 선발했으며, 합격자들은 10개팀으로 나눠 발대식을 시작으로 내년 4월까지 각 팀에서 기획한 ESG 관련 봉사활동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 [사진=롯데]

 

21일 열린 발대식에는 ‘밸유 for ESG 4기’ 80명을 비롯해 멘토단, 롯데지주와 희망친구 기아대책 그리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1박 2일 동안 과학 유튜버 궤도의 특별 강연, 팀별 아이디어 회의, 멘토와의 만남 및 피드백, 프로젝트 기획 및 실무 교육 등의 시간을 가진다.

 

이번 ‘밸유 for ESG 4기’로 선발된 고려대학교 영어교육과 재학생 윤상경씨는 "비슷한 연령대의 참가자들과 함께 공감하며 우리 사회가 가진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고민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며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지속 가능한 사회적 문제 해결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롯데 관계자는 "청년들과 함께 사회문제를 고민하고 나눔의 가치를 확산하는 것이야말로 롯데가 추구하는 ESG경영"이라며,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현실화되어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퍼뜨릴 수 있도록 그룹 차원의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노랑풍선, CJ온스타일서 ‘일본 동경 3박 4일’ 풀패키지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CJ온스타일 홈쇼핑을 통해 '일본 동경 3박 4일 일루미네이션' 풀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일본 동경은 세계적인 대도시의 활기와 전통적인 정취가 공존하는 관광지로, 쇼핑·미식·문화·도심 관광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매력을 갖추고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여행지다. 오는 22일 오후 6시

2

모두투어, ‘2025 메가주(하) 일산’ 참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모두투어는 오는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5 메가주(하) 일산’ 반려동물 박람회에 참가한다. 국내 펫팸족 증가에 따라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즐기는 문화가 빠르게 확산되는 가운데, 모두투어는 업계 최초로 선보인 반려견 동반 해외여행 브랜드 ‘모두N펫’을 중심으로 현장 홍보와 예약 판

3

아워홈, 수능 마친 고3 위해 ‘바이트더비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워홈은 평택 한광여고, 한광남고와 손잡고 수능을 마친 고3 수험생을 격려하기 위해 ‘바이트더비트(Bite the Beat)’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바이트더비트는 사내식당 현장에서 DJ라이브 공연을 선보이며 음악과 식사가 어우러지는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캠페인이다. 단순 식사 공간이라는 기존 사내식당의 고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