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환절기에 요리해 먹기 쉬운 닭볶음탕용 제품 추천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4 16:37:15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침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때이른 초겨울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이럴 때일수록 면역력을 높여주는 영양 식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닭고기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어떤 양념과도 잘 어우러져 환절기에 건강하고 맛있는 한 끼로 즐기기에 좋다. 

 

하림은 24일 집에서 손쉽게 요리할 수 있는 닭볶음탕용 제품 3종을 추천했다. 신선한 국내산 닭고기를 먹기 좋게 손질해 뜨끈한 국물요리부터 찜닭이나 ‘겉바속촉’ 튀김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들을 엄선했다.

 

▲ [사진=하림]

 

먼저, ‘토종닭 닭볶음탕용’은 담백하면서도 구수한 풍미와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토종닭을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선보인 제품이다. 토종닭은 오래 푹 삶아야 한다는 인식과 달리 28~30분만 익히면 질기지 않고 탄탄한 육질의 쫄깃한 식감을 맛볼 수 있다. 3~4인 가족이 먹기에도 넉넉한 양이 특징이며, 닭한마리 칼국수나 백숙, 닭볶음탕 등 어떤 요리에도 잘 어울린다.

 

일교차가 큰 요즘 같은 날씨엔 알싸한 마늘을 듬뿍 넣은 닭볶음탕이 제격이다. 국내산 닭고기에 매콤마늘소스를 함께 담은 ‘매콤마늘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 제품을 이용하면 재료 준비 및 맛내기 부담이 확 줄어든다. 끓는 물에 닭고기를 1~2분간 데친 후 냄비에 넣고, 동봉된 매콤마늘소스와 물 200ml를 붓고 중불에서 15~18분간 익히면 끝. 기호에 따라 청양고추, 감자, 당면 등을 더하면 한층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소금염지로 간이 쏙 닭볶음탕용'은 닭고기 속까지 소금 간이 되어 있어, 별도로 염지 할 필요 없이 튀김 또는 볶음 요리에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간편하게 요리해 든든하게 먹기 좋은 닭볶음탕용 제품들로 환절기에 영양 가득 따뜻한 식탁을 차려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황경노 포스코 前 회장 별세
[메가경제=박제성 기자]포스코 2대 회장을 지낸 황경노 전(前) 회장(향년 96세)이 12일 별세했다. 황 전 회장은 포항제철소 창립 멤버이자 초대 기획관리 부장으로서 회사 경영관리 전반에 대한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1972년 상무 승진 후 1977년 회사를 떠나 동부산업 회장, 제철엔지니어링 회장을 역임했다. 이후 1990년 다시 포항

2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3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