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귀염뽀짝 모코코’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료 배포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3-31 16:53:34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모험가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대표 마스코트 중 하나인 ‘모코코’를 주인공으로 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귀염뽀짝 모코코’를 공개하고 무료로 증정한다고 31일 밝혔다.

총 16종으로 구성된 모코코 이모티콘은 카카오톡에서 로스트아크 공식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 기존에 로스트아크 채널을 친구 추가한 모험가들에게는 자동으로 지급되며, 카카오톡 계정 당 1회만 지급된다. 총 30만 개 한정으로 진행되는 이벤트인 만큼 최근 로스트아크에 대한 관심과 인기를 고려하면 조기 소진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 스마일게이트 RPG 제공


이번 이모티콘의 주인공 ‘모코코’는 로스트아크의 방대한 모험 지역 곳곳에 숨겨져 있는 수집물 ‘모코코 씨앗’을 모티브로 한 귀여운 캐릭터다. 로스트아크를 플레이하는 모험가들 사이에서는 무엇보다 친숙한 마스코트이기도 하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모험가들이 상업적 용도를 제외하고, 온라인 공간에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모코코 이모티콘 16종 세트 이미지와 PC·모바일 배경화면, 시그니처 사운드로 구성된 ‘모코코 팬키트’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함께 배포한다.

또한 이번 이모티콘 배포를 시작으로 모코코 캐릭터와 다양한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로스트아크 IP를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로스트아크에 추가된 다양한 신규 콘텐츠들도 눈길을 끈다. 먼저, 핵앤슬래시 장르의 재미를 극대화한 ‘권좌의 길’을 새롭게 공개한다. 모험가들은 단계별로 강해지는 적들을 물리치며 권좌의 길에서만 얻을 수 있는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6단계 신규 가디언 토벌 ‘쿤겔라니움’도 추가됐다. 쿤겔라니움은 5단계 가디언을 모두 토벌한 모험가만 도전할 수 있는 강력한 가디언으로 전설 등급의 스킬 룬 등 높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 많은 모험가들의 도전이 예상된다.

이밖에도 원하는 아바타를 제작하는 ‘아바타 제작’ 기능과 각 아바타 부위를 원하는 색과 패턴으로 변경할 수 있는 ‘염색 시스템’을 새롭게 추가해 모험가들이 캐릭터의 외형을 개성 있게 꾸밀 수 있게 됐다. 또한 게임 속에서 ‘이모티콘’을 통해 더욱 풍부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신규 시스템도 내놔 한층 개선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모코코는 로스트아크의 세계를 탐험하는 모험가들에게 가장 높은 인지도를 가진 특별한 마스코트인 만큼 이번 이벤트의 참여 열기도 뜨거울 것”이라며 “이번 이모티콘 배포를 시작으로, 모코코와 다양한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로스트아크를 즐겨주시는 모험가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자세한 정보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