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 "친환경 에너지&소재 회사로서 본격 성과낼 것"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1-26 17:00:16
  • -
  • +
  • 인쇄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이 창립 60주년이자 파이낸셜스토리(Financial Story) 실행의 원년인 올해 '친환경 에너지&소재 회사(Green Energy & Materials Co.)'로서 성과를 내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 [사진=SK이노베이션]


김 부회장은 26일 공개된 사내 보도 채널인 스키노뉴스(SKinno News)와의 인터뷰에서 "SK이노베이션 계열 사업 회사는 친환경 에너지&소재 회사로서 각자의 시장과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인정과 신뢰를 받을 수 있는 파이낸셜 스토리 실행 성과를 창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포트폴리오 디자이너&디벨로퍼(Portfolio Designer & Developer)'라는 자체적인 방향성을 수립해 배터리 재활용(Battery Metal Recycle), 차세대 배터리 등 미래성장 기회를 확보하기 위한 통합 R&D, 사업 개발, M&A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SK이노베이션은 사업 회사 포트폴리오 가치(Portfolio Value)를 키우는 중심적인 역할(Steering Center)을 하는 동시에 각 사업 회사 파이낸셜 스토리의 실행력을 높이는 전문가 조직(Center of Excellence, CoE)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각 사업 회사의 '카본투그린’(Carbon to Green)' 실행력 제고와 넷 제로(Net Zero) 추진을 위해 리드·지원할 것"이라고 중간사업지주회사로서의 역할을 정의했다.

또 그는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기 위한 온라인 데이터플랫폼을 올해 하반기 공개할 것"이라며 "사내 경영층 및 이사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시장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립, 설 맞아 ‘복담은행복만쥬·조청모약과’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립은 설 명절을 맞아 한국의 전통미와 감성을 담은 선물세트 ‘복담은행복만쥬’와 ‘조청모약과’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한국 전통 민화와 공예 기법을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했다. ‘복담은행복만쥬’는 유자·흑임자·밤 맛 앙금을 만쥬 속에 채워 원재료 고유의 은은한 향과 고소한 풍미를 살렸다. 패키지에는 기쁜 소식

2

원광디지털대,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협약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는 27일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와 단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민 건강증진을 위한 맨발 걷기 운동의 학문적·제도적 기반을 강화하고, 관련 분야의 연구 및 교육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웰니스치유관광학과에서 추진해 성사됐다.협약식에는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박동창 회장, 이소명 부회장, 신석원 사무총장이 참석했으

3

강원랜드, 공공기관 채용박람회 참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는 27일부터 3일간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리는 ‘2026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에 참가해 취업 준비생과의 소통에 나선다고 밝혔다. 재정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150여 개 주요 공공기관이 참여해 기관별 채용 정보와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강원랜드는 박람회 현장 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