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 "친환경 에너지&소재 회사로서 본격 성과낼 것"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1-26 17:00:16
  • -
  • +
  • 인쇄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이 창립 60주년이자 파이낸셜스토리(Financial Story) 실행의 원년인 올해 '친환경 에너지&소재 회사(Green Energy & Materials Co.)'로서 성과를 내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 [사진=SK이노베이션]


김 부회장은 26일 공개된 사내 보도 채널인 스키노뉴스(SKinno News)와의 인터뷰에서 "SK이노베이션 계열 사업 회사는 친환경 에너지&소재 회사로서 각자의 시장과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인정과 신뢰를 받을 수 있는 파이낸셜 스토리 실행 성과를 창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포트폴리오 디자이너&디벨로퍼(Portfolio Designer & Developer)'라는 자체적인 방향성을 수립해 배터리 재활용(Battery Metal Recycle), 차세대 배터리 등 미래성장 기회를 확보하기 위한 통합 R&D, 사업 개발, M&A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SK이노베이션은 사업 회사 포트폴리오 가치(Portfolio Value)를 키우는 중심적인 역할(Steering Center)을 하는 동시에 각 사업 회사 파이낸셜 스토리의 실행력을 높이는 전문가 조직(Center of Excellence, CoE)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각 사업 회사의 '카본투그린’(Carbon to Green)' 실행력 제고와 넷 제로(Net Zero) 추진을 위해 리드·지원할 것"이라고 중간사업지주회사로서의 역할을 정의했다.

또 그는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기 위한 온라인 데이터플랫폼을 올해 하반기 공개할 것"이라며 "사내 경영층 및 이사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시장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부산 광안리, 주민·관광객 함께 즐기는 골목상권 축제 ‘남천바다로 가는 길’ 9월·10월 두 차례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의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광안리 세흥시장~광리단길 일대에서 ‘남천바다로 가는 길’ 행사가 9월과 10월 두 차례 열린다. 상인회 소속 개성 있는 상점들이 참여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경품 이벤트와 특별한 소비 경험을 선사한다. 부산 수영구 남천바다로에 위치한 해당 골목 상권은 '남천바다로

2

IBK기업은행, ‘NFT지갑 서비스’ 시범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디지털 자산 생태계 확산에 발맞춰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지갑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NFT지갑 서비스’는 고유성과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는 디지털자산인 NFT를 보관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지갑 서비스다. 기업은행은 고객들이 직접 NFT 자산을 관리하고

3

잇다컴퍼니, ‘춘천버디즈’ 캐릭터로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 참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강원도의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 잇다컴퍼니는 지역 기반 IP 사업으로 춘천을 브랜딩하는 팀, ‘춘천버디즈’를 선보이며 지난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에 참가해 성황리에 전시를 마쳤다. 이번 전시는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강원콘텐츠코리아랩의 지원으로 진행된 ‘2025년 국내 전시회 공동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