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SK 회장 "이제 기업에게도 '관계'가 중요한 시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01 17:27:21
  • -
  • +
  • 인쇄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신년 메시지를 통해 '관계(Relationship)'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1일 SK그룹에 따르면, 최 회장은 이날 임직원에게 이메일로 새해 인사를 전하며 "우리에게 소중한 가치를 되새기며 경영시스템을 단단히 가다듬는 기회로 삼아 나아간다면 미래는 우리의 편이 될 것"이라고 당부했다. 

 

▲ 최태원 SK 회장 [SK텔레콤 제공]


그는 먼저 지난 1년간 국내외 경영 환경의 변화가 거셌던 가운데 도전을 거듭해온 임직원들을 '프런티어(개척자)'라고 부르며 이같이 격려했다.

또 앞으로 반드시 풀어야 할 숙제로 지구와 사람, 사람과 사람 사이의 문제를 지적하며 "기후변화, 질병, 빈곤 등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기업이 앞으로 인류의 선택을 받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이제는 기업에도 '관계'가 중요한 시대로, 나를 지지하는 '찐팬'이 얼마나 있는지, 내가 어떤 네트워크에 소속돼 있는지가 곧 나의 가치"라며 앞으로 기업 경쟁력이 관계의 크기와 깊이, 이해관계자들로부터 받는 신뢰의 크기에 달려있다고 설명했다.

최 회장은 이같은 신뢰를 쌓기 위해 '데이터'의 중요성을 역설하며 "이해관계자들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돌아보고, 무엇을 하면 좋을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민하고 만들어나가자"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새로운 국가와 시장을 발굴하는 등 관계와 네트워크 확장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짚었다.

그는 "SK를 포함한 국내 기업들이 힘을 모으고 있는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 활동 등을 계기로 관계의 범위를 넓히고, 기후변화·양극화·디지털격차와 같은 인류 공동 문제를 풀어나가자"고 제안했다.

이어 본인에게 가장 중요한 과제로 회사 임직원들의 행복을 꼽으며 "새해에는 무엇보다 구성원 곁에 다가가 함께 행복을 키우는 기회를 늘리고, 구성원의 목소리가 경영에 반영되는 시스템을 계속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나증권, 영상 기반 투자전략 서비스 ‘세미나라운지’ 오픈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하나증권은 비대면 영상 투자전략 서비스인 ‘세미나라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세미나라운지는 하나증권의 디지털 PB 라운지에 새롭게 추가된 영상 기반 투자전략 서비스다. AI 분석 기반의 최신 시장 트렌드를 영상 콘텐츠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손님들은 복잡한 시장 흐름을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2

삼성증권, 중개형 ISA 잔고 8조원 돌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은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잔고가 8조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중개형 ISA 고객 수는 144만명을 넘어서며 업계 최대 규모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 21일 기준 삼성증권의 중개형 ISA 잔고와 고객 수는 2024년 말 대비 각각 136%, 24%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중개형 ISA 계좌 내 투자 비중

3

한화, 캐나다 차세대 잠수함 수주 총력전…철강·AI·우주까지 '현지 동맹' 구축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화그룹이 캐나다 차세대 잠수함 사업 수주를 위해 현지의 철강, AI(인공지능), 우주 분야 기업 5곳과 전략적 투자 및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6일 오후(캐나다 현지 시간) 캐나다 토론토 파크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양국 산업협력 포럼’ 및 MOU(업무협약) 체결식에는 강훈식 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