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모바일 게임사 ‘하이디어’ 인수…200억 규모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17 17:37:43
  • -
  • +
  • 인쇄
캐주얼 게임에 강점

네오위즈는 모바일 게임 개발사 하이디어를 인수하고 자회사로 편입한다고 17일 밝혔다.

취득 지분은 100%이며, 인수 금액은 200억 원이다. 올해 스티키핸즈와 겜플리트에 이은 세 번째 인수합병이다. 네오위즈는 모바일 게임 라인업과 지식재산권(IP)을 확보하는 동시에 글로벌 경쟁력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
 

▲ [하이디어 CI]

 

하이디어는 지난 2012년 설립된 모바일 게임 개발사다. 첫 작품 ‘언데드 슬레이어’는 국내를 비롯해 동남아 8개국 1위와 중국 앱스토어 8위를 기록한 바 있다.

또 다른 게임 ‘인간 혹은 뱀파이어’는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2017’ 탑10에 선정돼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300만 건을 기록했다.
 

▲ [네오위즈 CI]

 

하이디어는 캐주얼 모바일 게임 개발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네오위즈와 함께 독창적이고 게임성을 갖춘 차기작을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김승철 네오위즈 공동대표는 “검증된 개발력과 잠재력을 갖춘 하이디어와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며 “네오위즈는 앞으로도 신규 IP 발굴에 적극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메디푸드 개발 스타트업 ‘밀리어트’, ‘제3기 NH 애그테크 창업경진대회’서 대상 수상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당뇨인을 위한 맞춤형 메디푸드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밀리어트’가 지난 달 30일 서울 명동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개최된 ‘제3기 NH 애그테크 청년창업캠퍼스 데모데이’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총 16개 팀이 지난 5개월간의 교육 과정을 통해 발전시킨 사업계획을 발표했으며, MVP 전시 부스에서는 24개 팀이 직접 개

2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 직영몰 개편으로 알뜰폰 가입여정 전반 고객경험 혁신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헬로비전은 자사 헬로모바일이 직영몰을 전면 개편하고, 알뜰폰 탐색부터 개통까지 가입여정 전반에 걸쳐 고객경험을 혁신한다고 4일 밝혔다. 방문목적에 따라 고르는 듀얼 메인화면, 업계 최초 단말 유형별(새폰·중고폰 등) 비교기능 등, 고객 중심 사용자인터페이스·경험(UI·UX)를 통해 가입부터 개통까지 소요시간도 절반 이상 단축했다

3

CJ푸드빌 뚜레쥬르, K-디저트 ‘뚱카롱’ 미국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미국 뚜레쥬르 전 매장에서 ‘뚱카롱(Double Stuffed Macaron)’을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 ‘뚱뚱한 마카롱’이라는 뜻의 뚱카롱은 마카롱을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K-디저트 대표 아이템이자, 미국 시장에서도 검증된 뚜레쥬르의 우수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품질력을 집약한 제품이다. CJ푸드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