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불규칙 심장 리듬 알림' 기능 美 FDA 승인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5-09 17:41:09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삼성전자는 올해 하반기 출시되는 갤럭시 워치 신제품에 탑재될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의 '불규칙 심장 리듬 알림(IHRN)' 기능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 '불규칙 심장 리듬 알림' 기능 [이미지=삼성전자]


이 기능은 갤럭시 워치에 있는 '바이오 액티브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불규칙 심장 박동을 연속적으로 감지하면 이를 이상 징후로 판단해 '심방세동' 가능성이 있다는 알림 메시지를 보낸다.

또 정확한 심장 박동 측정을 위해 갤럭시 워치에 탑재된 '심전도' 기능을 실행하라고 추가로 알려준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의 '심전도(ECG) 모니터링' 기능에 들어가 불규칙한 심장 리듬의 히스토리도 확인할 수 있다.

불규칙 심장 리듬 알림 기능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 워치4·5 시리즈에도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혼 팍 삼성전자 MX사업부 디지털 헬스팀장(상무)은 "불규칙 심장 리듬 알림 기능은 심장 관련 위험 상황을 자각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고객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모니터링 기술 개발을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자동차 소재도 긴축 모드"…한화첨단소재, 지난해 희망퇴직으로 체질 개선 시동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화솔루션 계열사이자 자동차 소재를 만드는 한화첨단소재가 2025년 말 희망퇴직을 실시한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한화첨단소재는 2025년 기준 잔여 정년이 30개월 이하인 직원을 주요 대상으로 일부 인원에 대해 희망퇴직을 단행했다. 이번 조치는 한시적으로 이뤄진 것으로 올해 추가적인 희망 퇴직 계획은 없다는 것이

2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라이브스웨트’ 9기 출범…도쿄마라톤 도전 러닝 크루 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동아오츠카는 체험형 러닝 크루 프로그램 ‘포카리스웨트 라이브스웨트(#LIVESWEAT)’ 9기를 출범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9기는 포카리스웨트 및 포카리러너스 공식 SNS를 통해 공개 모집한 지원자 가운데 50명을 선발해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오는 2026년 3월 1일 열리는 도쿄마라톤 참가를 목표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3

BBQ, 운영 우수 가맹점 20곳에 200만 원씩 지원…“패밀리와 동반성장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은 가맹점주(이하 패밀리)와의 동반 성장을 위해 운영 우수 매장을 선정해 지원금을 지급했다고 12일 밝혔다. BBQ는 전국 패밀리 매장을 대상으로 QCS(품질·청결·서비스) 관리 고객 응대 수준 직원 안전관리 조리 매뉴얼 준수 등 운영 관리 전반을 평가해 우수 매장 20곳을 선정했다. 선정된 패밀리에는 매장당 200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