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고교 과학경진대회 ‘한화사이언스챌린지’ 개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08 17:50:44
  • -
  • +
  • 인쇄
대상팀 4000만 원 상금, 4월 11일까지 참가 접수

한화그룹이 과학 꿈나무 육성을 위한 ‘한화사이언스챌린지 2022’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한화사이언스챌린지는 창의적인 미래 과학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한화그룹이 전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하고 있는 과학 아이디어 경진대회다.
 

▲ 제11회 한화사이언스챌린지 2022 포스터 [한화그룹 제공]

 

이 대회는 김승연 한화 회장의 ‘한국의 젊은 노벨 과학상 수상자 양성’이라는 모토로 2011년에 처음 개최됐다. 대상팀 4000만 원 등 총 2억 원 규모의 시상이 이뤄지는 고등학생 대상 과학경진대회로 이어졌다.

올해의 주제는 ‘세이빙 디 어스’로 에너지(태양광), 바이오(질병‧식량), 기후변화, 물 등 인류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함께 고민해야 할 주제를 다루고 있다. 참가자들은 주제에 맞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논리성‧실용성을 바탕으로 구성해 겨룬다.

2명의 고교생과 1명의 지도교사가 한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학교당 출전팀 수에 제한은 없으며 다른 학교 학생과 연합 출전도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은 내달 11일까지 5주간 한화사이언스챌린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참가 신청을 접수할 수 있다.

심사는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는 6월 4일까지 1‧2차 예선은 온라인 심사로 진행해 본선에 진출할 20개 팀이 가려지게 된다. 최종 본선은 오프라인 심사로 8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8월 19일에 시상식이 진행된다.

대상 1팀 4000만 원, 금상 2팀 각 2000만 원을 포함해 총 2억 원 상당의 장학금과 부상이 지급된다.

은상 이상 수상 5개 팀 총 10명에게는 해외 유수의 과학 기관과 공과대학 및 한화그룹의 글로벌 사업장 견학 등 특별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해외 답사 프로그램 외에도 수상자가 취업 시점까지 지속해서 성장할 수 있는 단계별 멘토링과 커리어 관리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된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