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14인용 디오스 식기세척기 출시..."최대 110개 식기를 한번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25 17:51:31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LG전자는 최대 110개 식기를 한번에 세척할 수 있는 14인용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내부 컵 선반을 키우는 등 기존 제품보다 더 많은 식기를 세척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 모델들이 제품 하단 높이가 10cm인 신제품과 기 출시된 제품 하단 높이가 15cm인 12인용 제품(왼쪽)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최근 주방 수납 공간을 늘리기 위해 바닥과 만나는 벽의 하단부를 두르는 '걸레받이' 높이를 낮게 시공하는 고객이 많아지자 빌트인 타입의 신제품 하단 높이를 기존보다 5cm 줄인 10cm로 했다.

신제품은 구매 후에도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를 통해 새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UP가전이다.

또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든 트루스팀은 식기를 위생적으로 세척한다. 트루건조 기능은 자동 문 열림 후 열풍 건조로 식기에 남은 습기를 말려준다.

이외에도 연수장치를 통해 세척수의 석회질을 줄여 물 얼룩을 줄여준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솔루션사업부장(전무)은 "주방 공간의 가치를 더하면서 주방 일의 번거로움을 혁신적으로 줄이는 차별화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나투어, 지난해 영업이익 576억...전년보다 13% 올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는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13% 증가한 576억원으로 집계됐다고 3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869억원으로 전년보다 5% 감소했다. 영업이익률은 9.8%로,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을 나타냈다. 하나투어에 따르면 지난해 항공 사고와 대내외 정치적 불확실성 등으로 여행 수요가 일시적으로 위

2

한화에어로, 협력사 R&D 전액 지원…‘혁신 성과공유제’ 도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협력사의 국방 첨단 분야 연구개발(R&D) 비용을 전액 지원하고, 공동개발 성과와 지식재산권을 공유하는 상생협력 제도를 도입한다. 협력사가 실패 부담 없이 과감한 R&D에 나설 수 있도록 하고, 성과는 함께 나누는 새로운 동반성장 모델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3일 경남 창원특례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3

GS25, 최강록 셰프와 손잡고 ‘편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전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넷플릭스 시리즈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이하 흑백요리사2) 출연 셰프들과 협업한 간편식 상품을 순차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익일부터 이어지는 협업에는 흑백요리사2 최종 우승자 최강록 셰프를 비롯해 서울엄마 우정욱 셰프, 최유강 셰프, 중식마녀 이문정 셰프, 프렌치파파 타미 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